본문 바로가기

정치

제7대 강원도교육감 민병희 당선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후보가 13일 치러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54.1% 득표로 제7대 강원도교육감에 당선됐다. 선거 초반 출구조사 때 과반의 지지가 확인되어 당선이 유력함에도 당선 확실시까지 긴장감을 놓지 않았으며 28만2728표를 받으며 당선됐다.

민병희 당선인은 당선 소감에서 선거운동 기간에 ‘아이들을 더 많이 사랑하겠다’고 약속드렸고. 선생님이 아이를 사랑하고 존중하며 기다려주면, 아이들은 선생님을 존경하고 자기 스스로 꿈을 찾아 나선다. 그것이 교육의 본질이다. 더불어 ‘기초가 강한 교육, 미래를 여는 교실’을 약속드렸다. 전국 최고의 교육복지 위에서 튼튼한 기초학력과 자기 주도적으로 사유하고 학습하는 능력을 길러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14일부터 바로 교육감 직무에 복귀하여 3기 준비위원회를 내실 있게 꾸려서 선거에서 제시했던 62개 공약을 꼼꼼히 준비하겠으며 ‘그냥 지금처럼’에 머물지 않고, 미래 교육을 향한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소감과 함께 미래 교육에 대한 열망과 교육자치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3선 교육감의 경륜을 선택해준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강원교육의 발전과 대한민국 교육의 혁신을 이끌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