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선문화원, 2019년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사업 추진

정선문화원는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충족을 위하여 주민주도 문화예술 동아리에 대한 역량강화 및 동아리 질적 성장과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2019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정선문화원은 정선군에 거주하는 5인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순수 문화예술동아리를 대상으로 오는 3월 4일부터 3월 20일까지 “2019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지원범위는 동아리가 직접 주관·주최하는 문화예술 행사에 대한 사업비 또는 동아리 능력향상을 위한 강사비 지원 중 하나를 선택 지원하게 되며, 선정기준은 사업내용의 적절성, 사업운영 역량, 생활문화 진흥 기여도, 사업의 발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자체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는 최대 3백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2019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정선문화원 관계자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동아리의 활성화와 지속적인 활동 기반마련을 위해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며,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정선을 위하여 다양한 재능과 끼가 넘치는 문화예술 동아리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