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재난안전대책본부는 3월 7일 오후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53번째 추가 확진자가 된 A씨는 푸른요양원의 7번 확진자의 남편으로 46세이며, 현재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이송을 기다리고 있다.

봉화군에서는 즉시 격리 및 거주 시설을 소독하고, 재난안전문자전화, 군 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진자 발생과 이동 동선을 신속히 공개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 회의실에 마련된 상담전화로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에게 예방안내를 하고, 보건소 선별진료소 앞에 차를 탄채 10분안에 검사할 수 있는 드라이빙 쓰루를 운영하여 검진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지난 5일 푸른요양원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46번 확진자(78세, 여성)는 다음 날 6일 김천의료원으로 이송되었으나 고령과 기저질환으로 7일 오후 사망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력은 빠르고 강하다는 것이 입증된 만큼 퇴치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으며, 군민들께서도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각종 모임이나 외출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 고성군이 교량 시설물의 안전과 기능 유지로 사전 재해․재난으로부터 대비하기 위해 교량 7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관리대상 시설물은 주기적으로 정기점검과 정밀 안전점검, 정밀 안전진단 등을 실시해야 하며, 점검 결과에 따라 시설물의 안전등급 결정, 보수·보강공사 추진과 유지관리방안 수립 등의 조치를 해야 한다.

이에, 군은 사업비 51백만원을 투입해 지난 2월 11일부터 원암2교, 명파1교, 운봉교, 원암1교, 원천5교 등 5개 교량에 대해서는 오는 3월 11일까지 정기 안전점검을, 송정교와 원천4교 등 2개 교량에 대해서는 4월 10일까지 정밀 안전점검을 전문기관에 의뢰해 실시 중에 있다.

교량 안전점검 주 내용은 ▲시설물 주요부재의 상태 확인 수준의 외관 조사와 측정 ▲시험 장비를 이용한 조사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시설물 상태를 판단하게 된다.

점검 결과, 교량 시설물의 균열, 파손 등이 확인된 경우 내년에 사업비를 확보해 보수·보강공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인 건설도시과장은 “교량 시설물의 안전점검과 적정한 유지관리를 통해 재해와 재난을 사전 예방하고, 공중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은 7일과 8일 홍천읍 두개비산로 소재의 한부모 5인 가정 교육취약 학생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샤시 및 도배 등의 집수리(자재비 200만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초등생 2명이 이모의 소득에 의존해 외할머니의 30년 넘는 오래된 빌라에서 생활하는 이 가구는 샤시가 닫히지 않고 누수 등과 함께 거실과 방의 창문이 모두 단창으로 보온이 취약해 새로이 전부를 교체하고 전등과 교체 및 도배작업으로 학생들이 따뜻하고 환하게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사)이웃은 지난달 15일 전상범 감사 등의 사전답사 이후, 22일 장전평 소재에서 학생 공부방 신설 및 집수리와 가구지원, 23일 난방유 및 연탄배달, 4일 식료품 후원 등의 계획된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중창과 페어유리 샤시의 사전 맞춤제작 및 필요자재를 준비 7일 창호 등의 전반적 작업과 8일 도배작업 등으로 한부모 학생가정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저소득계층 주거환경 집수리를 전개했다.

김효근 총무이사는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외할머니와 이모와 질환이 있는 엄마와 함께하며 밝고 맑은 심성으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에 가슴이 먹먹했다"며 "학생들이 희망과 꿈을 잘 키워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19 확산세에 따라 평창읍(읍장 이용배)에서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바이러스 유입을 철저히 막기 위하여 관내 사회단체의 찬조를 받아 3월 5일부터 관내 다중이용업소(식당 등)에 방역소독장비를 대여의 형식으로 배부하고 있다.

지난 2월 28일부터 사회단체방역단을 구성하고 매일 사회단체에서 방역작업 봉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어 평창읍 번영회(회장 지영우), 이장협의회(회장 이학봉), 체육회(회장 김주형), 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회장 송정호, 원금숙), 남·여의용소방대(회장 함승주, 유영숙)에서 찬조금을 모아 방역분사기 150점과 소독약품 등 약500만원 상당의 방역장비를 구비하였으며, 대여를 희망하는 업소에 선착순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이에 이용배 평창읍장은 “우리 지역사회에 바이러스가 유입되지 않도록 사회단체와 주민들과 함께 방역작업에 적극적으로 임하겠으며, 자발적으로 참여해주는 사회단체와 주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성면행정복지센터 청사 조감도토성면행정복지센터 청사 조감도강원 고성군이 지난해 동절기 공사 중지했던 토성면행정복지센터 청사신축을 위해 지난 2일 본격적인 재 착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오는 2021년 1월 준공 예정인 토성면행정복지센터 청사는 토성면 천진리 131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47억원을 투입해 기존 토성면복지회관 건물 철거 후 지하 1층, 지상 3층의 연면적 1,802.59㎡ 규모로 신축될 예정이다. 청사 내부에는 지하 1층 기계실, 지상 1층은 민원실, 면장실, 당직실, 환경미화원대기실 등이 지상 2층은 회의실, 체력단련실, 동아리실, 다목적실 등 지상 3층은 기록물보관소와 예비군 면대 등이 들어선다.

신축청사 주변에는 토성파출소, 토성도서관 등이 소재하고 있으며, 올해 8월 준공 예정인 토성청소년문화의집과 2022년 준공 예정인 고성군 복합국민체육센터가 들어서면 신축청사 주변 일대가 토성면의 문화․복지․체육시설 등이 고루 갖추어진 복합행정타운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1984년 건축된 토성면행정복지센터가 2014년 정밀안전 진단 결과 지상 3층 바닥 슬래브와 보의 내력 부족, 외부마감재 노후 및 손상 등으로 ‘D등급’의 종합평가를 받음에 따라 건물보강 또는 개축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또한, 행정수요 증가로 방문 민원인도 증가해 기존 청사 내 주차 공간(25대) 부족으로 주민들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토성면행정복지센터 청사를 이전, 신축하게 됐다.

문영준 군수권한대행은 “이번에 신축하는 토성면행정복지센터 청사는 행정기능 수행뿐 아니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공간도 들어서는 만큼 주민들의 욕구 또한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활한 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제군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역 상경기가 위축됨에 따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2020년도 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역대 최대 규모인 1,019억원으로 조기 편성하고 9일 의회에 제출한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의 규모는 2020년 본예산 4,310억원보다 23.6%증가 하였으며, 일반회계는 811억원이 증가한 4,653억원, 특별회계가 86억원 증가한 360억원, 공기업특별회계는 120억원이 증가한 315억원 등으로 편성됐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경기 침체와 고용감소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심을 두고 추진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체계 강화, 중소기업․소상공인 등 경영 회복을 위한 자금지원과 지역 경기 보강을 위한 건설사업 추진 등 SOC관련 예산 추가 교부 등 국·도비 보조사업의 변동분이 반영됐다.

주요 사업을 살펴보면, 코로나19 방역물품 및 열화상기 구입, 경로당 물품구입, 경로당 시설 개보수, 인제전지훈련복합단지 토지보상비, 일자리 창출사업, 인제군 소상공인 지원, 마을단위 유해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순환형 매립지 조성 가연성 폐기물 위탁처리, 나무 보일러 지원, 현리 기린 농협일원 가공선로 지중화 사업, 도시지역 가로등 설치, 원통체육공원 진출입로 개설, 공동주택 기반편익시설 지원, 평화지역 경관개선사업, 갯골천 경관개선사업, 의용소방대 화재진압장비 구입, 고품질 벌꿀 가공센터 신축, 농산물 포장재지원, 농산물 출하운송료 지원, 남면 통합하수처리장 신설, 상남면 통합하수처리장 신설, 농산물 친환경농자재 제조센터 건립, 기린상남 통합상수도 시설 설치공사, 덕산 부평 통합상수도 설치 공사 등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상경기가 위축된 만큼 추가경정예산을 조기에 편성했다.”며 “이번 1회 추경예산이 의회에서 확정 되는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경제성장을 위한 현안사업 등 민선7기 추진하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제군은 1,019억원의 1회 추가경정 예산안이 확정되면 당초예산 4,310억원 규모로 총 5,329억원의 예산을 집행하게 된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로나19에 따른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하며 사회적, 경제적으로 위축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서핑 성지인 양양군의 서핑 해변과 낙산사 등 관광지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모습이 포착되며 대비를 이루고 있다.

양양군에 따르면 7일과 8일 주말을 찾아 서핑 명소인 양양의 인구해변, 죽도해변 및 하조대 서피비치, 낙산사 등 포근해진 봄날씨에 많은 서퍼와 관광객들이 다녀가면서 모처럼 지역 상권이 활기를 띈 것으로 파악됐다.

죽도해변을 찾은 한 관광객은 “코로나19 여파로 항상 위축되고 주변을 경계하던 마음이 서핑 명소인 양양의 해변과 서퍼들을 바라보며 다 풀리는 것 같다.”며 한껏 들뜬 목소리로 모처럼의 외출을 즐겼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심신이 지친 많은 관광객과 서퍼들이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청정지역인 우리군을 찾아오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양양군은 현재 확진자 “0”명으로 코로나19로부터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양양군은 겨울 서핑 및 사계절 서핑 문화 정착을 위해 죽도 해변에 돔 형태의 서핑 스파 라운지를 마련해 온수 시설을 제공하면서 현장과 온라인에서의 핫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천군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군은 올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융자추천 및 이차보전사업 당초 예산 1억원을 1억5,000만원으로 50% 확대키로 결정하고, 이달 중순의회에서 심의하게 될 1차 추경안에 예산을 반영했다.

군은 필요할 경우, 2차 추경을 통한 사업비 확대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화천군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제조업, 건설업, 운송업, 도선업의 경우 2억원 이내, 숙박업과 일반 음식점업, 이·미용업, 자동차 정비업, 도·소매업의 경우 5,000만원 이내의 경영안정자금 융자를 지역 금융기관에 추천해주고 있다.

군은 융자금 금리 중 3%를 2년 간(1회에 한해 1년 연장 가능)군비로 보전해 소상공인들의 금융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이에 따라 화천군의 융자 추천을 받아 지역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실행한 소상공인은 융자 이자율이 4%인 경우 1%만 부담하면 된다.

이자율 3%인 경우 이자액 전액을 보전받을 수 있다.

화천군은 자체 소상공인 지원 사업 이외에도 강원도 및 중소벤처기업부의 정책자금 지원사업도 적극 홍보 중이다.

강원도는 최근 2년 간 매출액 평균액의 90% 범위 내에서 제조업과 건설업은 최대 8억원, 관광업은 최대 5억원의 융자를 지원하며 3%의 이자를 보전해주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위해 최대 7,000만원을 2년 거치, 3년 상환 방식으로 융자 지원한다. 이율은 1.5% 고정금리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힘든 상황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들이 필요한 지원을 제때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사업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