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양경찰서는 자발적인 수상레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방안으로‘20년 맞춤형 수상레저 안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들의 여가시간 증가와 생활수준 향상에 의해 수상레저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활동자가 증가하면서 관내에 서핑, 카이트보드 등 체험형 수상레저 활동지는 2014년 5개소에서 2019년 14개소로 180% 증가하였고, 수상레저 안전사고 또한 점점 증가하는 추세로 2017년 21건, 2018년 33건, 2019년 34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였다.



이에 동해해경서는 선제적 안전사고 예방과 자율적 수상레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수상레저 사업자 및 동호회, 개인 수상레저 활동자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상레저 안전문화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추진내용으로는 수상레저체험, 찾아가고 맞춰가는 안전문화 프로그램, 안전리더 활성화, 무등록 소형레저기구 QR코드 등록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수상레저 활동자의 자발적 안전의식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국민들의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수상레저 활동량이 감소하여 코로나19가 안정되는 시점부터 적극 시행할 예정”이며, “수상레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해양경찰의 노력과 더불어 수상레저 활동자 개개인의 안전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함께 이루어 져야한다.”라고 당부하였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소방서는 2019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 18년 겨울철 동기간대비 화재건수·재산피해액·인명피해가 큰폭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범국민 화재예방 운동전개 ▲화재취약대상 관리·감독강화 ▲화재초기 총력대응 체계확립 ▲범정부 화재안전 특별대책 추진 ▲자체 겨울철 소방안전 특수시책의 5개분야 추진전략을 성공리에 추진해 19년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마무리했다.

전국최초 특수시책으로 화재에 취약한 필로티구조의 노인요양시설 시설개선 추진, 소방서 원거리 위치 마을(서곡 4리) IOT화재알리미 시스템 구축, 장애인 등 거동불가자 입소 시설의 피난대책 강화를 위한 피난안전로드맵 제작, 원활한 소바용수 확보를 위한 소화전 위치 및 상태를 알려주는 표시제 부착, GS리테일 협업 편의점 AED 배치 운영, QR코드를 이용한 119레스큐맵 제작 배부 등의 원주소방만의 특수한 시책을 추진해 안전대책 강화에 힘썼다.

특히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원주시 연립주택에 소화기를 100% 보급완료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했으며, 지난 중앙시장 화재와 같은 대형화재 방지를 위해 전통시장과 전통사찰에 일반소화기 용량 7배의 대형소화기를 배치해 소방 골든타임을 확보에 힘썼다.

이병은 원주소방서장은 “지난 겨울철보다 화재가 큰폭으로 감소한 이유는 소방서에서 추진하는 안전대책의 영향보다도 소방대상물 관계인 및 원주시민의 협조가 있어 안전한 겨울이 보낼 수 있었다”며“원주의 안전한 겨울을 위해 협조해주신 시민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년도 겨울철 동기간 대비 화재는 111건에서 93건으로 18건(-16.2%)감소했으며 재산피해는 53억원에서 11억원으로 42억원(-79%)이 감소, 인명피해도 26명에서 17명으로 9명(-3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혁신센터’)와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지원을 함께하기로 했다.

강원혁신센터는 기보의 ‘기보 엔젤 파트너스’에 선정됨에 따라 강원혁신센터가 투자하고 보육공간 입주 이력이 있는 기업에 대해 1억 원의 추가 보증이 가능해졌다. 또한 선정된 기업은 기보에서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강원혁신센터는 2020년 상반기 투자 기업 선정 절차를 진행 중이며, 하반기 투자사 선정 절차는 오는 10월경 추진될 계획이다. 투자사로 선정되면 업체별 3천만 원 규모의 직접투자와 함께 강원혁신센터의 창업성장지원 프로그램, 한국벤처투자의 엔젤투자매칭펀드, 중기부 프리팁스(Pre-TIPS)참여 지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투자 유치에 관심 있는 기업은 홈페이지 신청으로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기업 ㈜메디언스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고 나섰다.

5일 춘천시에 따르면 ㈜메디언스는 5,0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춘천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기탁 제품은 메디언스 자사 브랜드 ‘닥터스 뷰’ 5종 1,800개 건강기능식품이다.

㈜메디언스 박상재 대표는 “ 코로나 19로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는데 우리 기업도 함께 동참하고자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지역의 소외계층 및 감염증 확산에 따른 피해 극복에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언스는 2013년 춘천 바이오벤처다운에 설립된 이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춘천의 대표적인 바이오 기업이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척시가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지역사회 확산 방지 를 위하여 3월 5일(목)부터 상황 안정 시까지 목요야간민원 및 토요여권창구(매월 첫 주)를 잠정 중단한다.

목요야간민원 및 토요여권창구는 직장인, 맞벌이부부 등 평일 근무시간에 방문하기 어려운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9시부터 1시까지 운영되어 왔으나, 최근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 예방 차원에서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 대한 안내와 민원실에 안내문을 붙이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평소 민원실 주출입구와 민원인 밀집 창구 중심으로 손세정제를 비치하고 종합민원실 근무 직원 전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였으며, 관내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 9개소 내·외부 소독 작업을 완료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시관계자는 “지역 내 코로나 감염 최소화를 위한 조치이니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는 즉시 목요야간민원 및 매월 첫주 토요여권창구 운영을 신속 재개 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시에서 5일 가가호호 각 세대별 방문으로 마스크를 배부하고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척시는 코로나19 감염병이 전국으로 확산됨에 따라 지역사회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관내 전 지역 일제 방역활동에 이어 취약 다중 이용시설 전체에 대해 오는 3월 11일(수)까지 일제 방역 활동을 펼친다.

방역 대상시설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우려가 높은 ▲아동·청소년복지시설 61개소 ▲노인복지시설 255개소 ▲장애인복지시설 3개소 ▲종교시설 89개소 등 총 408개소인 취약 다중이용시설이다.

시는 삼척시 보건기관과 민간방역 전문업체 외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주민자율방역단, 자원봉사 방역반 등을 추가 투입해 총 58개반 126명을 동원하여 아동·청소년복지시설(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복지시설), 읍·면·동 경로당, 노인복지시설과 장애인복지시설, 종교시설 등을 일제 방역을 실시한다.

또한 각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락스 소독 방법을 홍보해 자체적으로 실내소독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한 만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각지대가 없도록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들 또한 예방 수칙 준수 및 개인위생관리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농무기(3~7월) 해양사고는 855건으로 전체 사고 2,180건의 39.2%를 차지했다.

사고유형은 방향상실・좌초・충돌사고로 인명과 재산피해로 직결되는 사고여서 해양종사자의 안전의식이 여느 때보다 요구된다. 이에 따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해양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농무기 해양사고 대비 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5년간 발생한 저시정(농무)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농무기 해양사고를 대비한 체계적인 예방대책을 수립, 사전예방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다중이용선박(유도선, 낚싯배) 이용객이 늘어나는 3월부터는 사고취약선박에 대한 집중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선장 등 해양종사자 및 관련자 대상으로 저시정 안전운항에 대한 예방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V-PASS・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활용하여 항행선박 대상으로 저시정 등 각종 정보제공, 상습 해무해역에는 경비함정을 배치하여 항행경고 및 안전방송 강화 등 체계적인 예방활동을 통해 농무기 해양사고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욱 청장은 “사고는 대응보다 사전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해양종사자들의 안전의식 전환에 힘쓸 것”이라며 “안전한 항행질서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에는 기상이변 등 잦은 해상 일교차의 변화로 인해 농무의 발생 일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3월 중 강원도, 경상북도, 해군 1함대사령부 등 20개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광역수난구호대책회의를 통해 농무기 해양사고 방지 계획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