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가 26일부터 코로나 19 진정 시 까지 음수용 민방위급수시설 운영 중단에 들어간다.

대상시설은 황지연못 음수대와 모란음수대이며, 급수 밸브를 잠그고 운영중단 안내문을 부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으로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된 데 따른 예방적 조치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시가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관내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철저한 자체 방역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망상 한옥마을과 오토캠핑리조트 등 관광 숙영시설 중심으로 하루 세 차례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말마다 관광객들로 붐비는 논골담길과 논골카페에도 안내전단지와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매일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무릉계곡, 추암관광지를 포함한 관광지 전 구역에 촘촘한 방역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관광지 공중화장실이나 천곡황금박쥐동굴은 집중 방역을 매일 실시함과 동시에 코로나19 예방 수칙 안내 활동도 병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해시 관계자는 “2. 25.(화) 기준 동해시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지난 주말(2. 22.(토)) 망상리조트(제2캠핑장 포함)와 추암오토캠핑장은 평균 80%의 시설 사용률을 보였다.”며, “향후 확진자 발생 추이를 판단하여 휴관 여부를 신중히 검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월군 재난 안전대책본부가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하여 대응중이다군은 매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책회의를 열고 그 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검토하는 등 빠른고 강력한 대처로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킨다는 방침이다.

영월군은 26일 재난안전대책본부(최명서 본부장) 주재 회의를 열고 참석한 관계 기관과 함께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등 개인위생 예방수칙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사회복지시설 전수조사 및 다중이용시설 전방위 방역 추진, 예식장 등 다중집합시설 음식물 자제 권고 조치, 어린이집 휴관에 따른 민원해소 대책 마련, 신천지 관련 유언비어 해결을 위한 홍보조치등을 강력 대응 하기로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발빠른 대처로 현재까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며, “현재의 추진상황에 대해서 면밀하게 검토하고 철저한 향후 계획 수립으로 군민들의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해달라” 과하다 싶을정도로 적극 대응해 주길 지시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열군 재난안전대책본부장(최명서 군수) 주재로 코로나19 대책회의을 개최했다.

이날 재난안전대책본부는 9개실무반 24시간 운영으로 확대 운영하며 자가격리자 전담반 운영 (25명)한다. 또한 매일 영월역, 버스터미널과 금토일을 나눠 서부시장, 종합상가, 중앙시장, 덕포5일장, 주1회 어린이집 14개소, 지역아동센터 12개소, 공동생활가정 4개소, 청소년수련관 2개소, 종합사회복지관과 월 2회 경로당 180개소, 문예회관등 다중이용시설네 대한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지역경기 부양 및 소상공인 지원대책에 관련하여 추진 카드형 지역화폐(영월별빛고운카드)결제 시 인센티브 10% 적용연장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시장 사용료 및 연체료 징수 유예, 폐광지역진흥지구 내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융자 가능액 증액(5천만원까지), 군청 구내식당 휴무일 확대, 지역상권 활성화에 군청 직원 동참을 독려한다.

시내버스 18대, 전세버스 24대, 개인택시 66대 소독과 버스 비상운행계획에 들어간다.

영월재대본은 이와함께 종합사회복지관 휴관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지 (~ 3.9.까지), 공공체육시설, 공·사립박물관, 영월시네마 임시휴관 (~ 3.9.까지), 일반음식점 대상 손소독제 배부 (2.26부터~)등 코로나 19에대한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척국유림관리소는 삼척시 소재 국립검봉산자연휴양림 내 산불방지 안전공간 조성사업 추진을 위하여 2020년 2월 25일(화) 관계자 및 전문가(2명) 등 20여 명이 참석데 현장토론회를 실시했다.

산불방지 안전공간 조성은 이용객이 많은 검봉산자연휴양림 내 주요 시설물을 산불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추진한다. 산불 발생 시 산림과 인접하여 피해 우려가 큰 시설물 주위의 산림을 띠 모양으로 벌채하여 이격공간을 확보하고 이후 숲 가꾸기를 통해 완충지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사업 추진 시 산불 확산방지를 최우선으로 하되 경관 보존과 수해방지를 고려한 설계방안 모색과 식재 수종 선정, 적합한 작업 방법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강영관 삼척국유림관리소장은 “토론회 또한 하나의 기본설계 과정이다. 향후 다양한 사례조사와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산불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제거하고 대형산불을 예방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미래농업 인재 양성 및 품목 전문 농업경영인 마인드 함양을 위한 농업평생학습대학 교육을 시작한다. 교육과정은 영농기초, 과수·채소, 청년·여성 3개 과정으로 2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했으며, 올해는 코로나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하여 개강식은 하지 않으며 수업은 3월 10일부터 시작할 계획이나 상황을 지켜보며 조정하기로 했다.

교육 기간은 과수·채소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1년 과정으로 진행되고, 영농기초과정은 상반기 하반기 나누어 진행되며 청년·여성과정은 상반기에는 청년농업인 과정, 하반기에는 여성농업인 과정으로 진행된다.

영농기초과정은 귀농·귀촌인 및 농업에 관심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농업에 대한 정보와 작목별 기초 재배기술 교육으로 농촌에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영농기초 교육을 제공하고, 과수·채소 과정은 작목별 심화 재배기술과 질의응답식 교육 및 현장교육(작목별 재배시기별 재배기술 컨설팅)을 추진함으로써 귀농·귀촌 농업인 영농정착 의욕 고취 및 농업인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신설된 상반기 청년농업인 과정은 드론 기본활용과 방제교육, 사업계획서 작성법, 제품 포장, 체험농장 프로그램 이해와 실습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해 영농의욕 고취와 지역 청년 핵심농업인력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춘천시 공중보건의사가 코로나19 방역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현재 공중보건의사 23명이 춘천 선별진료소 등에서 코로나19 대응 업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중 10명은 지난 1월 28일부터 춘천시보건소에 마련된 선별진료소에 투입돼 근무를 하고 있다.

사실상 선별진료소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중보건의사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진료를 실시해 검체 채취 여부 등을 판단하고 있다. 최근 춘천 내에서 확진 환자가 발생하면서 선별진료소에 검체 채취 수요와 상담요청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춘천시 공중보건의사는 선별진료소 증설과 인력 추가투입을 요청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여 확산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기관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상북도 봉화군 소재, 이사장 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 김용하) 임직원은 25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환경연구동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 헌혈버스에서 ‘사랑의 헌혈’을 실천했다.

이번 헌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발생한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김용하 원장 등 임직원 2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 혈액원은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등으로 개인위생을 강화하고 채혈버스 소독 작업에도 만전을 기해 참여자 모두 안심하고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국가적인 혈액수급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헌혈 동참이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