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군청 부군수실에서 유명환 군수 권한대행(부군수) 주재로‘2020년 새해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 당면현안과 올 한해 사업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부서간 유기적인 사업추진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창출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김옥환 기획감사실장은 “횡성군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새롭게 시작하는 신규사업의 완성도와 계속사업에 대한 추진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부서간 소통으로 안정적인 군정운영과 현장행정 역량 강화로 2020년을 횡성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창군은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드림스타트 129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도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후, 본격 사업추진에 나선다.

드림스타트는 0세~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으로, 군청 주민복지과 또는 드림스타트 사무실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평창군 드림스타트는 2010년부터 관내 아이들이 공정한 기회를 누리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 지원 등 4개 영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맞춤형 사례관리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부모교육 강사를 초청하여 “부모자녀 관계향상”을 주제로 양육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참여자들 간에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고홍재 주민복지과장은 “2020년에도 드림스타트 사업이 아동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공평한 사회로 나아가는데 디딤돌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연대 강화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며,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을 연중 상시 선정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시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주민에 국민건강 및 노인장기요양 보험료를 지원한다. 보험료 지원은 저소득 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취약계층의 건강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2008년부터 지원을 시작하였으며, 지난 해에는 12,361명에게 1억3백3십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1억8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동해시 지역가입자로서 수급권자가 아닌 생활이 어려운 주민등록상 65세 이상 노인세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이 있는 세대, 「한부모가족지원법」 에 따른 모·부자가족 또는 조손가족 중 월 보험료 15,000원 미만인 가구이다. 대상자 선정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통보받은 보험료 부과 관련 자료를 토대로 지원대상자 적격여부를 심사하여 최종 선정된 명단을 공단에 송부하여 지원한다.

박인수 복지과장은 “보험료 지원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의 의료증진과 경제적 부담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복지 동해 실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www.se.com/kr/ko/,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하드와이어 아키텍처에서 단일 세이프티 기능을 처리하고 세이프티 모듈의 성능을 높이는 프리벤타 XPS 유니버설(Preventa XPS Universal) 세이프티 모듈 시리즈를 발표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프리벤타 XPS 유니버설은 하드와이어 세이프티 모듈의 적용 단순성과 메시지의 다양성을 결합한 제품이다. 이전에는 더 복잡하고 비싼 필드버스(Fieldbus) 기술이 필요했으나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프리벤타 XPS 유니버설 세이프티 모듈은 단순 와이어를 통한 모듈의 스마트 솔리드 스테이트 출력과 PLC의 디지털 입력 간의 단순한 점대점(point-to-point) 연결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40여 가지 메시지(유형에 따라 다름)를 보낼 수 있다. 또한, 세이프티 모듈은 스마트 보조 출력을 사용하여 향후 테스트 주기와 수명 종료 전까지 남은 주기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프리벤타 XPS 유니버설 세이프티 모듈은 모듈화 된 신호를 장비 컨트롤러로 전송한다. 장비 제조업체는 장비 컨트롤러에 신호를 디코딩할 수 있는 두 개의 기능 블록을 포함하고, 라이브러리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컨트롤러의 모든 프로그래밍 시스템과 시장에서 가장 일반적인 컨트롤러의 프로그래밍 시스템을 위한 기능 블록을 제공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프리벤타 XPS 유니버설 세이프티 모듈은 단순한 장비부터 복잡한 장비까지 광범위로 적합하고, 차별화된 진단 정보와 예지 유지보수 접근 방식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또한, 세이프티 모듈 제품군에 속한 각 모델들은 여러 세이프티 기능 중 장비에 필요한 손가락이나 나사 드라이버 또는 전면의 로터리 스위치를 돌리는 것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프리벤타 XPS 유니버설 세이프티 모듈은 하나의 제품에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여 전체 제품의 품목 수가 줄어들며, 스페어 파트 물류 및 장비 관련 문서가 간소화된다.

지금까지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제공하는 모든 세이프티 관련 제품과 마찬가지로 프리벤타 XPS 유니버설 세이프티 릴레이 모듈에서도 인증된 세이프티 체인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인증된 세이프티 체인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와 설명서를 포함한 적용 예제를 보여주며, 이를 통해 필요한 세이프티 기능을 완벽하게 구성하고 세이프티 장비의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천군에서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창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변지역 자원화사업을 양수발전소 개발사업과 병행하여 추진하고자 한수원의 건설기본계획 확정 이전에 관광인프라시설 구축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한 『양수발전소 주변 자원화 용역』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의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한국수력원자력(주) 주관으로 3개 지역을 선정하는 공모사업에 홍천군을 포함한 포천시와 영동군이 대상지역으로 지난해 6월 14일자로 최종 선정된데 의한 것으로,

이번 용역에는 양수발전소 호수주변 환경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자 하는 것으로 산림문화휴양체험단지, 수변공원, 트레킹코스, 캠핑장, 목공체험관, 힐링명상센터, 전망대 등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잣나무 숲을 활용한 헬스투어리즘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하는 방안의 내용들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홍천군은 양수발전소 하부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환경개선과 공동사업 지원방안뿐만 아니라, 이번 용역과 관련한 관광자원화계획 수립시 지역주민의 직접적인 참여로 모든 혜택이 골고루 돌아 갈 수 있도록 해당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발전을 이끌어 내는 전기로 삼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계획에 의하면, 양수발전소 건설사업은 약1조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사전 준비기간을 포함 10년 정도의 기간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지난해 공모결과 평가순위에 따라 영동군은 2029년, 홍천군은 2030년, 포천시는 2031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고 전력수급계획 반영도 병행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에, 한국수력원자력(주)에서는 지난해 홍천지점에 대한 양수건설 타당성 조사 용역을 발주하여 측량(지질․보상)조사와 예비설계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전략환경영향평가 용역 발주를 통해 2021년 상반기 중 예정구역 지정고시 및 건설기본계획을 확정하는 것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건설기본계획 확정시 감정평가에 의한 토지매수 협의 및 기본계획에 따라 2년에 걸친 실시계획 수립 및 승인 절차를 거쳐 2024년 하반기 본 공사를 착수하여 2030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홍천군에서는 홍천양수발전소 건설사업을 계기로 지역주민과 상생하며 지역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해당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협의체를 상설기구로 구성하여 홍천의 새로운 1000년을 준비하는 지역발전의 디딤돌로 삼아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를 완성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소방서는 8일 오전 강릉소방서 소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23명과 함께 강릉의용소방대연합회 정기총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 주요 내용은 ▲2020년 주요사업계획 ▲임원진 선출(남부회장 등) ▲겨울철 화재 예방 활동 당부이며 의용소방대 운영·발전 활성화 방안 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진형민 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의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지역의 안전지킴이인 의용소방대원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군민들을 위한 봉사에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원국유림관리소장은 2020년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1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모집 기간은 1월 17일까지이며, 신청일 현재 만18세 이상 신체 건강하고 수원국유림관리소 관할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산림청 홈페이지, 워크넷(www.work.go.kr)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채용된 근로자는 2월부터 12월까지 수원국유림관리소 관할 구역(경기 남부 17개 시・군) 산림의 병해충 예찰 및 방제 업무를 맡게 된다.

수원국유림관리소는 소나무재선충병, 참나무시들음병 등 감염성 해충에 대하여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긴급 방제체계 구축 및 피해확산을 저지하여 건강한 산림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군 태산건설(대표 박상호)과 금강개발(대표 김도훈)은 1월 8일(수) 봉화군청을 방문하여 관내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이웃돕기성금을 전달했다.

2019년 지역경제를 살리는 첫걸음인 봉화퍼스트(first) 조기 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한 민간 건설업체 평가에서 최고상인 「봉화 퍼스트 활성화 퍼스트상」을 수상한 태산건설(시상금 100만원)과 「봉화 퍼스트 활성화 으뜸상」을 수상한 금강개발(시상금 50만원)은 각각 시상금 전액을 이웃돕기성금으로 기탁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성금을 기탁한 박상호 대표와 김도훈 대표는 “지역발전을 위하여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시상금을 어려운 군민에게 다시 환원 할 수 있어서 오히려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늘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봉화군 관계자는 지역우선주의 「봉화퍼스트 운동」은 민선7기 엄태항 봉화군수 선거 공약으로 연중 지역 업체 이용실적을 평가하여 시상한 첫번째 해로 시상금 전액을 기부함으로써 지역과 상생하는 봉화퍼스트가 정착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