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한국은행과 1월 7일 강릉 화폐박물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화폐의 역사와 가치를 창의적으로 보존·공유하고 계승하는데 상호 협력하는 한편. 한 지역 내 두 인물이 화폐 인물에 선정된 것과 특히, 모자가 나란히 한 나라의 화폐 인물로 선정된 세계 유일무이한 사례가 된 강릉시가 조성하는 화폐박물관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릉 화폐박물관에 전시되는 화폐콘텐츠에 대한 협력 사항과 화폐 구성, 역사에 대한 자문을 지원한다는 내용으로 체결했다.

강릉에 조성되는 화폐박물관은 오죽헌시립박물관 내 향토민속관을 리모델링해 사업비 80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1층, 전체면적 1,637㎡ 규모로 2021년 11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시는 내년도 국도 사업비 확보를 위해 협의 중이고, 오는 5월부터는 시민 화폐 기증 운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시가 시민·민간단체로부터 10억여원 규모의 공모사업을 신청·접수받는다. 올해 지방보조금은 국도비보조사업 약 452억원, 공공단체 및 운수업계보조사업 약 93억원, 순수시비 재원으로 구성된 민간보조사업에 78억원 등 총 623억원 규모로 편성했다.

이 가운데, 보조사업자가 정해지지 않은 16개의 보조사업에 대해 사업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적합한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으로, 여성·양육·장애인 등 복지분야 50백만원, 문화예술분야 343백만원, 환경분야 10백만원, 기업지원분야 90백만원, 주택분야 250백만원, 청소년·교육분야 118백만원, 농업분야 8백만원, 시책분야 100백만원 등 총 969백만원이 지원된다.

공모사업 신청은 1월 7일 일괄 공고를 통해 21일까지 15일간 접수 가능하며, 접수된 사업은 사업부서에서 보조사업자의 자격요건, 사회기여도, 실현가능성, 파급효과, 자부담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2월중 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보조사업자 및 보조금액이 확정된다.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지방보조금 공모사업 지원은 시민·단체에게 공평한 기회를 부여하고,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절차로, 시민수혜도 및 파급효과 등 접수된 사업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거쳐 정당한 보조 사업자가 차별화된 사업 추진을 통해 시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그 혜택이 시민에게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1.9(목) 오후 3시 춘천스카이컨벤션 2층 컨벤션홀에서 황교안 당대표, 중앙당 주요당직자, 권성동 도당위원장, 도내 국회의원, 당협위원장, 총선출마예비후보자, 전·현직 시장·군수, 강원도의원, 시·군의원, 도당 당직자, 당원 등 약 1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선필승결의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도당 관계자는 4.15총선을 불과 97일 남겨둔 시점에서 개최되는 도당신년인사회는 文정권을 강력 규탄하고, 강원도 전석 승리를 위한 당원의 결집된 힘을 모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척시는 7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한노인회 삼척시지회 (지회장 박재옥) 주관으로 2020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사전교육 행사를 개최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원국유림관리소장(소장 김진)은 2020년 봄철 산불예방진화대원(6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불예방진화대원 모집 기간은 1월 15일까지 만18세 이상 신체 건강하고 우리 국유림관리소 관할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산림청 홈페이지, 워크넷(www.work.go.kr)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채용된 근로자는 2월부터 5월까지 수원국유림관리소 관할 구역(경기 남부 17개 시・군) 산림의 산불예방과 진화 업무를 맡게 된다.

수원국유림관리소는 봄철 산불로부터 아름다운 숲을 보호하고, 관리 할 뿐만 아니라 취업 취약계층 에게도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생활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국유림관리소 산림재해안전팀(☏031-240-8933) 또는 양평경영팀(☏031-771-489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2020년 1월 7일 홍천군 홍천읍 연봉리 홍천문화원에서 숲가꾸기 사업 조기착수 및 안전한 산림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2020년 숲가꾸기 발대식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북부지방산림청·국유림관리소 직원, 소속 국유림영림단과 더불어 안전보건공단 강원지역본부 관계자 등 약 230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19년 자원조성분야에 기여한 3개 영림단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임업기능인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5개 우수 기능인영림단과 2개 무재해영림단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2020년 숲가꾸기 사업의 조기 착수를 통한 재정집행 달성 등 차질 없는 숲가꾸기 사업 추진을 결의하고 무재해 산림사업장 만들기 선서를 통한 안전하고 품질 높은 산림사업장 실연 의지를 다짐했다.

아울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강원지역본부의 협조를 통한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안전보건공단에서는 2019년 무재해영림단 및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영림단에 격려품을 전달했다.

또한,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적극적인 국유림행정을 위해 소속 국유림관리소 직원과 기능인영림단에게 2020년 조림·숲가꾸기분야 산림 시책 교육을 실시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올해 서울, 경기지역 및 강원 영서지역 국유림에 약17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10,590ha의 숲가꾸기사업을 추진하며, 국산 목재 27,100㎥을 수집하여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숲가꾸기 사업을 통해 연인원 약 102,0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한다.

북부지방산림청장(이종건)은 “우리 숲, 산림을 통해 더 행복한 국민, 더 발전하는 임업을 위해 나무심기·숲가꾸기 사업을 다양한 목적에 맞게 기능별산림관리를 강화하여 임업의 기본을 탄탄하게 하는 산림자원의 선순환 체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아영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소방본부는 “최문순 도지사가 7일 오후 2시 도청 통상 상담실에서 신임 의용소방대 연합회 임원진 6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고 7일 밝혔다.

도 의용소방대 연합회 임원진은 총 6명으로 남성대와 여성대가 각각 회장1명, 수석부회장 1명, 부회장 1명으로 구성된다. 수여식에는 김충식 소방본부장과, 의용소방대 관계자가 참석하여 새롭게 출발하는 신임 임원진을 축하했다.

손종수 남성연합회장은 2000년 태백남성의용소방대에 입대하여 각종 재난현장 및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참여해 왔으며, 현재 태백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이우임 여성연합회장은 2008년 강릉 사천여성의용소방대에 입대하여 지역 안전과 사회봉사를 통해 지역발전에 공헌 해 왔으며, 현재 강릉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회장단을 보필할 임원진에는 ▲남성 수석부회장 이순석(속초), 여성 수석부회장 이명란(횡성) ▲남성 부회장 염순석(춘천), 여성부회장 고동숙(동해) 임원으로 회장단과 함께 임명됐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신임 임원진의 취임을 축하 드리며, 도 의용소방대가 지역사회 안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강원도 의용소방대 연합회 임원의 임기는 3년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과 재난예방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도 의용소방대는「쌈짓돈 장학회」를 통해 현재까지 6시군에 720만원의 지역인재 장학금을 쾌척하였으며, 태풍 ‘미탁’ 등 크고 작은 재난 앞에서 피해예방과 복구 작업에 앞장 서 온 지역 재난안전 파수꾼 역할을 해 왔다.

손종수 남성연합회장은 “전 임원진의 좋은 전통은 계승하며 시대와 지역에 맞는 좋은 시책을 개발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건설에 앞장 서 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은 지난해 8월, 해외 배낭연수 차 벨기에를 방문한 화천지역 청소년들.사진은 지난해 8월, 해외 배낭연수 차 벨기에를 방문한 화천지역 청소년들.화천군이 2020년 청소년 해외배낭연수 사업을 통해 지역의 중·고교생 56명에게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화천군은 관련법과 지역 인재육성 조례 등에 근거해 올해 모두 10팀, 56명의 해외 배낭연수를 지원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연수기간은 여름방학 기간인 7~8월 중 9일로, 팀별 1개 국가 2개 도시를 방문할 수 있으며 연수지 제한은 없다.

대상은 예비 중학교 3학년~!고교 1~2학년 재학생으로, 학생과 부모 모두 화천에 주민등록 후 1년 이상 실거주해야 한다.

학생과 부모 중 1명, 또는 실질 부양자가 화천에 주소를 2년 이상 두고 실거주할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단,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2015~2019년 해외 배낭연수생 및 2020년 중학생 캐나다 어학연수 대상자, 2019~2020년 전액 군비로 지원하는 각종 해외연수 참가자나 예정자는 이번 배낭연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화천군은 토론 및 연수계획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들은 스스로의 힘으로 연수 계획을 모두 수립해야 한다.

화천지역에서는 민선 6기 출범 이후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간 219명의 학생들이 일본과 체코, 독일, 유럽, 미국 등 세계 각지를 방문해 호연지기를 키우고, 세상을 보는 안목을 넓혔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인재들이 지역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투자”라며 “앞으로도 교육복지 정책추진에 소홀함이 없도록 각별히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했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