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군수 엄태항)은 12월 27일(금) 오전 10시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40년간 봉직하고 떠나는 이규일 부군수의 퇴임식을 가졌다.

엄태항 봉화군수, 박종섭 봉화경찰서장, 이인희 군농협지부장 등 동료 공직자 200여 명의 축복 속에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꽃다발 증정, 공로패 전달, 약력 및 경력소개, 엄태항 봉화군수 격려사, 이규일 부군수 퇴임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규일 봉화부군수는 경주시 출신으로 경일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했고, 1980년 3월 경북 월성군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해 1989년 경북도청으로 자리를 옮겼고, 2000년 사무관으로 승진해 포항시에서 건축과장 등, 2014년 서기관으로 승진해 신도시조성과장, 문화유산과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 1월 1일자로 봉화군 부군수로 부임 후 군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감안해 경북도와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고 국·도비 확보에 매진한 결과 군예산 4,000여 억원 시대를 여는데 일조했으며, 국가주도의 문화재수리재료센터 건립을 유치·확정했고, 여성가족부의 국립청소년산림생태체험센터를 착공하게 됐으며, 신남방 정책의 국내 선두주자로서 봉화 베트남타운 밑그림 조성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도내 최초 농업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시행, 군내 최초 봉화자연휴양림 조성, 봉화댐 착공, 불금축제를 통한 봉화퍼스트 확산으로 엄태항 봉화군수를 도와 전원생활 녹색도시 봉화의 발전을 위해 헌신 해 왔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격려사에서 "국가적으로 어려운 때에 봉화부군수로 부임해 인자하고 자상한 성품으로 직원들과 소통에 힘쓰며, 묵묵히 군정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떠나는 이규일 부군수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행복한 인생 제2막을 기원했다.

이규일 봉화부군수는 퇴임사에서 “봉화를 위해 짧지 않은 기간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군수님과 군민들께 감사드리고, 그동안 함께 동고동락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행정의 최일선에서 긍정의 힘을 가지고 봉화의 꿈을 실현해 나가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비록 몸은 봉화를 떠나 있더라도 봉화를 잊지 않고 응원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비바(AVEVA, www.aveva.com, 한국 대표 오재진)가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Value Chain Optimization)의 강화된 기능들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은 프로젝트 진행 시 정보의 단절을 예방하고 체계화된 정보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고객의 의사결정을 돕고 비즈니스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20년간 산업 운영망은 포인트 솔루션을 통한 낮은 수준의 통합으로, 프로세스 간 정보가 공유되지 않아 정보 단절 및 경제적 손실이 발생해왔다. 아비바는 이러한 조직 내 정보 단절을 제거하여 협업 기반의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며, 궁극적으로 포괄성, 유연성, 연계성을 중점으로 기업을 운영, 관리하고 의사 결정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전략을 제시한다.

아비바의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은 각기 다른 업무의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관리자와 제조업자의 공급망 및 운영 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정유, 석유화학, 철강, 광업, 식음료, 소비재, 상하수처리 등 다양한 기간 산업의 공정을 최적화한다. 또한,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의사 결정의 역량과 속도를 개선하는 동시에 밸류 체인 전체의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아비바 플래닝 앤 오퍼레이션(Planning & Operation) 부문 수장인 하프리 굴라티 (Harpreet Gulati)는 "기업들은 각각 다른 업무 프로세스 사이의 정보 간극을 좁히고 시작부터 종료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은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Business Digital Transformation)의 밑바탕"이라며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은 공급 자재 입고부터 운영, 유통에 이르는 공급망 전역의 비즈니스 운영 과정을 조율한다. 아비바의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은 석유 정유 마진을 배럴당 0.7달러 개선하고, 물 사용량을 30% 절감하는 등 각 기업들이 비즈니스 운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솔루션의 경제적 효율성을 설명했다.

실제로 다국적 기업들은 아비바의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을 성공적으로 적용하여 경제적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 아부다비 국영 석유 공사(ADNOC, Abu Dhabi National Oil Company)는 생산 기획 프로세스 통합으로 6천만달러에서 최대 1억달러를 절감했으며 영국의 석유기업 BP는 원유 매입 결정에 걸리는 시간을 2일에서 2시간 미만으로 단축했다.

하프리 굴라티는 "시장의 수요가 빠르게 변하고, 경쟁이 고도화되는 요즘의 환경은 산업 운영의 글로벌, 버티컬 통합을 촉발한다. 따라서 효율성 제고, 비용 절감, 기회 창출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해야 한다"며 "아비바의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술 및 디지털 트윈 혁신 솔루션을 분석 툴과 결합해 운영 프로세스 간 존재하는 정보 단절을 제거하고 협업을 촉진하여 궁극적으로 고객들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소방서는 본서 소회의실에서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지난 26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병은 서장과 과장, 담당,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진행됐으며 지난 1년간의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분석하고 미진한 부분을 보완하고 2020년도 업무추진 방향·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소방서는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으로 ▲소방공무원 조직 활성화 및 사기진작 방안 추진 ▲공동 직장어린이집 및 119안전센터 신축 ▲피난약자시설 맞춤형 안전대책 수립 ▲소방용수시설 효율적 운영·관리 강화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향상 등을 추진한다.

이병은 서장은“2020년은 원주소방서 개서 5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가된다”며“2020년 한해에 지난 해 미진한 부분을 개선해 시민에게 보다 나은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엔사이드편집국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소방서은 지난 26일 오후 4시 동해시청 부시장 업무실에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지난 1년 6개월 동안 실시한 소방‧건축‧가스‧전기분야에 대한 화재안전특별조사의 주요 개선사례 등에 대해 소개하며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화재안전 핵심메세지인「불나면 대피먼저!」를 홍보한 성과, 화재위험도 저감을 위한 특정소방대상물 안전컨설팅, 일반 시민의 눈으로 화재위험성을 알아본 시민조사참여단 활동 등이다.

화재안전특별조사는 2017년 제천 스포츠화재, 2018년 밀양 세종병원 화재를 계기로 대형인명피해를 예방하고자 추진했으며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등 전문분야 인력이 협력 추진된 사업이다.

윤승기 동해부시장은 화재안전특별조사 실시로 많은 화재 발생 위험요소를 제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내년 추진하는 화재안전정보조사 역시 철저한 조사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은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3관왕을 수상한 베어링아트와 영주시 관계자 단체사진.사진은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3관왕을 수상한 베어링아트와 영주시 관계자 단체사진.경북 영주시는 27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개최된 ‘2019년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평가에서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시에 따르면 투자유치 시‧군단체 부문에서 ‘장려상’, 영주시와 3000억원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베어링아트가 투자기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투자유치 유공 공무원으로는 안상모 투자전략과장이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영주시는 2019년 평가 부문 3개 모두 수상했다.

경상북도에서 매년 개최하는 투자유치대상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실적, 투자기업 사후관리, 도정협력, 투자유치 활성화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연말 평가다.

영주시는 평가기간인 지난해 11월부터 금년 10월까지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베어링아트의 3000억원 증설투자를 이루어냈고, 공공기관유치를 위한 용역을 통해 선정된 10개 기관과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하는 등 다양한 투자유치와 투자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또한 기업의 실무자들과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기업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으며, 우리 시에 투자한 기업의 근로자들이 지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근로자이주정작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해 사후관리에도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안상모 투자전략과장은 “한 발 앞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한 결과로 이번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평가에서 3개 부문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수상은 올 한해 투자전략과 전 직원이 힘을 모아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 다가오는 2020년에도 우리 투자전략과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투자유치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군 제2농공단지협의회(회장 김태영)는 12월 26일(목) 봉화읍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김태영 회장(유성콘데크 대표)은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연말과 희망찬 새해를 위해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승택 봉화읍장은 “불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김태영 회장님을 비롯하여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창군은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켄싱턴호텔 평창과 두일약초마을 일원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37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창군을 이끌어가는 핵심리더자의 자긍심 고취와 창의적 지방행정 혁신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정창덕 송호대학교 총장과 시인 정덕희 교수, 이광재 前강원도지사가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 그리고 일자리 창출정책’, ‘행복충전을 위한 교양강좌’, ‘신문명도시 지산학(地産學)이 미래산업의 플랫폼이다’라는 주제로 강연 했다.

또한, 강연이 끝난 후 민선7기 평창군정의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를 위하여 이광재 前강원도지사와 함께 한왕기 평창군수 주재의 ‘군정발전을 위한 공감토론’이 진행됐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교육은 평창군을 이끌어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간부공무원의 리더십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며,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군민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의 직무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백시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순재, 한동구)는 지난 24일(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산타클로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의체 복지위원들이 직접 산타가 되어 저소득층 아동(6가구)에게 선물꾸러미와 케이크를 전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서울떡집(대표 김건희)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 하는 꿀떡을 협찬하기도 했다.

이순재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한발 짝 더 다가서는 복지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