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겨울축제’ 2020 화천산천어축제가 겨울축제문화에 또 한번의 이정표를 세웠다.

화천군과 펫 축제 기획 전문기업인 ‘㈜링크컴퍼니 앤 서울’ 측은 내년 1월4일 개막하는 2020 화천산천어축제에 국내 겨울축제 최초로 반려견 투어를 도입해 운영키로 합의했다고 23일 밝혔다.

화천군은 축제 수요층을 다변화하고, ㈜링크컴퍼니 앤 서울 측은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일거에 끌어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양측 모두에게 긍정적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2019년 현재 국내 반려견 인구는 약 1,0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천군은 반려견 관광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측하고,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서울과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주요 지역별 반려견 투어 전용 버스를 운영키로 했다.

또 축제장을 찾은 견주와 견공들을 위한 별도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심한 관리 서비스도 제공키로 했다.

이 밖에도 축제 기간 반려견 놀이터를 이용하는 견주와 견공들을 위해 간식증정, 포토존 운영, 반려견 교육 특강 등 다채로운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겨울축제장을 가고 싶어도 애견을 남겨두는 문제로 망설였던 애견 애호가들에게는 이번 협약이 반갑기만 하다.

가족같은 애견 걱정 없이 마음놓고 겨울축제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견공들이 즐겁게 맑은 공기를 마시며,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견주들이 마음 놓고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한근 강릉시장은 지난 21일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을 만나 강릉시의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문화콘텐츠 개발 및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ACC의 대표 킬러콘텐츠 공연 「무사」를 함께 관람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년소녀가장돕기 후원회(회장 안영자)는 12월 23일(월) 오전 10시 30분 원주시청 7층 회의실에서 디딤씨앗통장 적립 후원금 5백만 원을 원주시에 전달한다.

디딤씨앗통장(CDA)은 아동이 보호자 또는 후원자의 도움으로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에서 1:1 정부 매칭 지원금으로 월 최대 4만 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 주는 아동자산형성 지원 사업이다. 만 18세가 되면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만 24세 이후에는 용도 제한 없이 적립금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후원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지원사업단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요보호아동 100명에게 1인당 1만 원씩 5개월간 지원될 예정이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소방서 전경원주소방서 전경원주소방서는 대형화재 등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시민이 평안한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

특별경계근무기간은 23일부터 26일까지와 이달 30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이며 경계근무기간동안 소방공무원과 소방보조인력 총 866명이 소방장비 펌프차와 사다리차 등 55대를 동원해 특별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중앙시장 예방순찰 중인 펌프차량중앙시장 예방순찰 중인 펌프차량주요 내용은 ▲소방서장 중심의 현장지휘로 초기대응체제 강화 ▲상황책임관 상향으로 화재대응 등 경계강화 ▲대규모 행사장 긴급대응태세 구축 및 생활안전 서비스 강화 ▲취약대상에 대한 예방순찰활동 강화로 화재 예방 감시체계 구축 등이다.

이병은 원주소방서장은 “시민이 성탄절과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를 안전하게 맞이 할 수 있도록 긴급대응태세를 구축해 만일의 사태에 완벽히 대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초경찰서(서장 박재현)는 지난 22일 속초농협 3층 회의실에서 영농 및 부녀회장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수확철 농·임·축산물 절도 예방을 위해 펼쳤던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 운영 결과 및 주민 의견 수렴의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 4월초부터 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부서별 벽을 허물고 지자체와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영농(부녀)회장 등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해결하는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의 일환으로 준비된 것으로 참석자들의 의견 중에 지난 11. 4. 감절도 사건에 대한 궁금증과 바람꽃마을의 매실 열매 수확기 순찰 요청, 상도문 마을 안쪽에 CCTV 설치를 건의 받아 최대한 빨리 해결하고 치안정책에 반영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속초경찰에서는 앞으로도 주민간담회를 정례화 및 활성화시켜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의 활성화에 경찰서 全기능의 역량을 집중시키겠다고 밝혔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남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전승원)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진태)는 23일 강남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연말연시 어르신들을 위하여 관내 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과자세트 100박스(2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전승원 회장은 “2019년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이웃 어르신들에게 작은 정성이나마 전달할 수 있어 기쁘며,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같은 날 재강 경상도민회(회장 차영동) 회원 20명은 강릉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강남동 관내 난방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250장씩 총 1,000장을 나눔 봉사 했다. 차영동 경상도민회장은 “연말연시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하게 됐으며,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남동 관내 도계물닭갈비(대표 이춘녀)에서 강남동주민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라면 30박스(5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관내 저소득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춘녀 대표는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와 최문순 지사의 '보여주기식 행정' 헛발질이 계속되면서 도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강원도가 중국복합문화타운을 조성하기 위해 6,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중국자본과 민간투자를통해 해결할 계획이라는 언론보도를 접하고, 사업성과에 대한 기대보다는 오히려 우려가 앞선다.

이미 인천차이나타운, LA차이나타운이 있는 상황에서 중국복합문화타운 조성안에 대한 실효성 논란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도민들은 최문순 도정이 막바지에 이르는 현 시점에서 무리하게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는, '제대로 하는 일 없이 벌여 놓은' 사업 마무리에 집중하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하고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레고랜드나 제대로 만들어 놓으라는 얘기다.

레고랜드 관련, 시민단체는 물론 도의회가 제기하는 의혹과 우려에 변변한 답변조차 내놓지 못하면서 기공식만 3번을 하는 등 사업을 밀어붙이고 있는 강원도의 행태가 도민들의 불신을 받은지 오래다.

강원도는 이미 알펜시아 매각과 강릉 올림픽특구 조성사업, 폐기물 자원화사업 등과 관련, 중국자본 유치를 추진했으나 대부분 실패했다는 점에서 외자유치에 신중을 기해야한다는 도민여론을 엄중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혹여 최문순 도정이 내년 총선에 대비한 정략적 목적으로, '아니면 말고'식 강원도정을 이용하고자 하는 것이라면 강원도민의 엄중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다.

엔사이드편집국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횡성군은 12월 23일(월) 오후 2시 갑천면 망향의 동산 일원에서 화성의 옛터 전시관 리모델링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관식에는 강성귀 K-water 횡성원주권 지사장 직무대행, 김옥환 횡성군 기획감사실장, 김영숙 군의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시관 리모델링 사업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생태테마관광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노후관광시설 재생 사업비 1억9천만원을 확보, 10월에 공사 착공하여 이번달 준공에 이르렀다.

기존 화성의 옛터 전시관이 수몰민의 기증품 및 사진액자 전시 위주로 정적인 공간이었다면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하여 전시관내 색바랜 패널교체 및 유물정리를 하고, 역사, 생활(5개리) 등을 시대별로 엿보는 스토리텔링으로 영상물과 접목시켜 동적인 공간으로 연출했다.

김옥환 기획감사실장은 “앞으로 본 전시관은‘마음의 길을 잇다’라는 전시관 주제처럼 수몰민들의 잃어버린 고향의 향수와 마음의 고향으로 가는 길을 이어줄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옛것과 새로움을 이어주는 지역정보문화센터 및 생태관광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