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20일(금) 오후 2시 삼척시청 시민회의장에서 삼척시와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동주관으로 ‘희망2020 나눔캠페인 순회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 주민들과 기관 및 사회단체, 기업체 참여 독려와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공무원 등이 성금을 전달과 함께 사랑의 열매 달아주기 행사를 진행하며 삼척시 금년 성금 1억원 모금을 목표로 다양한 주민참여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창읍 도돈리 마을에서 20일 군농업기술센터 직원 및 마을 주민 30명이 모인 가운데 메주방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메주방 개소식은 군에서 추진 중인‘2019년 농촌어르신복지실천 시범사업’에 선정된 결과로,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마을에 메주방을 설치했으며 생산 및 판매활동은 내년 상반기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다.

마을 주민들은 메주방 운영을 위하여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메주방 선진지 견학 및 메주 만들기 실습 교육 등을 이수했고, 사업을 추진한 이도섭 도돈리 노인회장은 “농촌 노인들에게 새로운 소일거리를 제공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노년에 소득활동을 통해 풍요로운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어르신복지 실천시범사업’은 군의 자체사업으로 농촌 노인이 보유하고 있는 솜씨와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소일거리를 발굴하고 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추진하는 생산적 여가 생활 시범사업으로 올해 1월 도돈리 마을이 선정됐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인트존스호텔(본부장 김병호)과 조주현 시의원 초당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권혁근)외 자생단체 회원등 50여명은 20일(금) 관내 난방취약 및 소외계층 8가구에 연탄 2,500장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세인트존스호텔이 후원했고 호텔직원들과 초당동 자생단체 회원들이 합심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 지원대상 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김병호 ㈜세인트존스호텔 본부장과 권혁근 초당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난방취약계층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은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 의정회는 12월 20일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2019년도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2019년도 세입세출 결산승인과 2020년도 주요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 의결 및 제 12대 임원진 개선이 있었다. 제12대 회장에는 강원도의회 송임수(宋林秀/화천/1945.02.02.생) 회장님 등 임원 모두 연임(2022년1월 18일까지)됐다.

제12대 회장에 유임하신 송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화 시대에 발맞추어 자치 역량을 높여 의정 및 도정 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특히 한반도 평화 번영의 중심이 되어 화합의 장으로 최선을 다해야 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송임수 회장은 간동중, 서울 중앙통신고를 졸업, 고려대 자연자원 대학원을 수료하고 군정자문위원, 통일주체 국민회의 대의원과 간동농협 조합장, 강원도의회 3대의원과 4대 부의장, 민주당 도당 윤리위원장을 역임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평신용협동조합(이사장 하홍균)에서 20일 평창군을 방문하여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봉평신협 직원 6명이 평창군의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에 힘을 실어주자는 뜻을 모아 장학금 기탁을 실행하게 됐다. 정미경 봉평신협 부장은 “적은 돈이지만 평창군의 인재육성을 위해 보다 많은 우수한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하게 되었다”며 장학금 기탁의 취지를 밝혔다.

이에 평창장학회 이사장인 한왕기 군수는 “매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하여 아낌없이 장학금을 지원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며 “장학생들이 기탁하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서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평신용협동조합은 2014년부터 꾸준히 장학기금을 기탁해 지역 교육 발전과 청소년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6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창군 4-H연합회(회장 박용현)는 20일 수확한 옥수수 판매기금 백만 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한 성금으로 기탁했다.

회원들은 지난 봄 1,320㎡의 4-H 공동 과제포에 옥수수를 식재하여 매달 다함께 모여 밭 경운 작업을 시작으로 토양개량, 옥수수 모종이식, 제초작업 등을 통해 화합과 결속을 다지면서 옥수수를 재배했으며, 지난해에는 고추, 옥수수를 재배해 수확한 판매기금으로 후배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평창군 4-H연합회 박용현 회장은 “공동과제포 운영을 위해 함께 고생한 4-H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회원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이웃들과 나눌 수 있어 행복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평창군 4-H회원들이 지·덕·노·체의 4-H이념을 생활화하고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는 12월 20일 오전10시, 제28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강릉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등 14건에 대하여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고, 2019년도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행정위원회(위원장 조대영) 소관 8건,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 소관 5건의 일반안건 심사, 결과를 의결했다.

특히, 이번 상임위별 안건 심사에서 심의된 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이 포함되어 있는데, 의원발의 조례안으로, 윤희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강릉시 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강릉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서는 문화원과 문화재단 사업 시행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을 명시했고, 김미랑 의원이 대표발의한「강릉시 장애인복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은 강릉시 장애인복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제정하여 장애인 복지정책 논의를 통해 장애인복지 증진을 도모했다.

김기영 의원이 발의한「강릉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시 인센티브 제공액을 확대하여 자진 반납을 유도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 및 대중교통이용 장려를 통한 교통 혼잡을 개선을 주문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윤희주)에서는 심사 보고를 통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보다 1,019억7천5백만원이 증액 편성된 2019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검토하여 원안가결했다.

신재걸 의원의『강릉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제정과 관련, 공무원들의 적극행정 추진에 대한 제언』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신재걸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강릉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운영함에 있어 유의사항과 향후, 조례 개정 시, 당부하고 싶은 내용을 제안하며, 조례와 제도를 아무리 잘 만든다고 하더라도, 적극행정을 위한 수단이 본래의 목적을 앞서서는 안 될 것이라며, 적극행정에 대한 분위기 조성은 인사권과 예산집행권을 가지고 있는 시장님의 적극적인 의지, 과감한 운영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집행부에 대해 강력한 적극행정 추진을 요청했다.

올해를 마무리 하며, 최선근 시의장은 “지난달 25일 개의하여 26일간 진행되었던, 제280회 정례회가 모두 마무리 된다며, 올 한해 우리 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초경찰서(서장 박재현)는 연말연시를 맞아 ‘19. 12. 23. ~ ’20. 1. 3. 12일간에 걸쳐 특별치안 활동을 전개한다.

속초경찰은 속초·양양 對 여성범죄 취약지등을 중심으로 협력단체와 협업하여 가시적·다목적 순찰을 강화하고, 금융기관 등을 대상으로 지역경찰과 범죄예방진단팀(CPO)을 투입, 취약요인 정밀진단 및 시설개선을 통해 범죄예방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속초경찰은 다가오는 연말연시 주민들이 체감 할 수 있는 특별치안활동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공동체 회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