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가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 및 건조기 대비 산불예방을 위해 3월 22일(금) 오후 2시 삼척우체국 일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와 더불어, 해빙기 집중관리대상시설을 대상으로 건설공사장, 축대․옹벽, 절개지 등 인명피해 위험시설 순찰 및 안전점검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봄철 건조기 대비 산불예방 홍보도 함께 실시하여 산불의 위험성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또한, 캠페인 전후 1주일을 ‘안전강조 주간’으로 설정하고, 국가안전대진단 집중기간 중 국민들이 생활 속 위해요인을 신고할 수 있도록 ‘안전신문고 및 생활안전지도 앱’ 집중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추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각종 재난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신고 생활화 실천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월 22일 꽃샘추위의 쌀쌀한 날씨 속에도 태백시 소재 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는 따뜻한 온기가 느껴진다.

즐거운 금요일, 행복한 등굣길을 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의 전 교직원과 학부모님, 태백시 Wee센터, 태백시 보건소, 태백 경찰서 등 지역의 많은 기관과 함께 학생들을 맞이했다.

신학기를 맞아 건전한 가치관 정립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으로 民 ·警· 學이 함께 학생들의 바른 생각과 행동을 정착시키고, 흡연예방 및 자살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 부적응 학생을 방지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로의 인식 전환을 꾀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소방서는 22일 오전 9시 30분 우간다 응급의료진 등 6명이 방문해 현장 응급의료체계에 대한 소개와 소방서 견학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우간다 응급의료진 4명과 인솔자 2명은 ▲응급의료체계 운영방법 ▲119구급차ㆍ구급장비, 의약품 현황 ▲방화복 착용 체험 ▲소방차량과 소방장비 소개 ▲구조장비 사용법과 펌프차 방수 시범 등을 견학했다.

이병은 서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한국 응급의료체계에 대해보고 경험한 것들이 미얀마 응급의료체계에 접목돼 우간다의 현장 응급의료체계가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엔사이드편집국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는 3.22일(금) 오전 10시 도청별관 회의실에서 도내 무역항의 활성화를 위해 관련 이해당사자, 관계기관 및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무역항 국제항로 개설 및 활성화 방안, 신한반도 체제에 따른 도내 무역항 대응 전략, 규제개선 및 애로사항에 대한 주제로 ‘2019년 강원도 수출입화물유치추진단 1분기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중증장애인의 일상생활을 체험하고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장애인 자립생활주택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자립생활주택은 중증장애인에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자립의지를 고취시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새로운 삶을 가꿔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동해시를 비롯해 춘천, 원주시가 시범운영 도시로 선정됐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LH공사와 협약을 맺고 주택 임차보증금 105백만원(시 50백만원, LH공사 55백만원)을 부담하고 초기설치비 및 운영비 35백만원을 강원도와 시에서 지원해 오는 7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위탁 운영한다.

민간 위탁 운영자는 현재 공개모집 중에 있으며, 비영리 법인·단체·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25일(월)부터 26일(화)까지 이틀간 접수를 받는다.

이후,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운영자를 확정하고 주택을 선정해 집기 구입과 편의시설 설치를 완료해 7월부터 자립생활주택 입주자 모집 등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시설 운영 및 운영자 모집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복지과(☏ 530-2094)로 문의하면 된다.

양원희 복지과장은 “중증장애인이 자립생활주택에서의 생활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준비과정을 거쳐 스스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청장 박승기)은 25일 발주청 및 시공사, 책임건설사업관리자 등 공사 관계자들의 청렴하고 안전한 건설환경 조성을 위해 상반기 국도건설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원주국토청에서 시행 중인 도로건설 13개 현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철저한 공정관리를 통한 재정 집행을 독려하고, 각종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며, 안전장구 미착용 등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건설현장의 안전의식 조기 정착을 위한 노력을 당부하고, 건설공사 대금 체불을 방지하기 위하여 청(건설지원과)에서 시행 중인 하도급지킴이*를 적극 활용토록 독려할 계획이다.

(하도급지킴이) 불공정 하도급 관행을 막기 위하여 하도급 全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발주기관이 자재·장비·임금 등 대금 지급현황을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전자적 대금관리시스템

더불어 해빙기에 자주 발생하는 비탈면붕괴, 화재 등 위험요인별 재해사례 및 안전대책을 공유하여 건설현장의 안전관리를 최우선할 수 있도록 거듭 당부하고, 건설사업관리기술자 및 현장대리인 등이 업무수행 과정에서 청탁금지법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하여도 전달할 예정이다.

박승기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은 “이번 도로건설 관계자 간담회는 발주처와 현장관계자간 긴밀한 현안사항 공유와 효율적 해결방안 모색 등을 통해 상호간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강원도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도로를 건설하는 데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1일(목) 동해IC에서 강원지방경찰청, 한국도로공사 등과 합동으로 자동차세 및 과태료, 통행료 체납에 대한 합동 단속을 벌였다.

단속대상은 자동차세와 차량 관련 과태료 30만원 이상 체납차량, 운행정지 명령 및 고속도로 통행료 체납 차량이다.

이날 고속도로 IC 합동 단속은 관내 3개 유관기관에서 20여명이 투입돼 실시간 체납차량 단속시스템, 영치 스마트 단말기 등 최첨단 단속 장비를 활용해 영치 및 영치예고 7건(체납액 약900만원)을 단속했다.

시는 이번 합동 단속에 앞서 독촉장 및 영치 예고 문자 발송, 납부 독려 등 수차례 안내 활동을 펼쳤으며, 향후 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자동차 공매 등 강력한 제재를 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단속으로 체납차량을 일제 정비해 건전한 납세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단속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진 납부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엄정인)에서는 한국해양환경공단 동해지사(지사장 강홍묵)과 22일(금) ‘동해시 청소년 해양환경 관련 사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환경 관련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 운영을 위한 교육 및 홍보 등을 실시해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정의출 문화교육과장은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해양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나아가 동해시 청소년수련관의 동아리 활동이 보다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