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태백시는 대형 재난 발생 시 현장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5월 8일(화)부터 18일(금)까지 2주간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간 실시된 각종 재난대응훈련의 노하우와 실제 상황에 운용되는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등을 토대로 현장감 있는 훈련을 실시, 재난 발생 시 대처능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는 5월 17일(목) 오후 2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에서 실시되는 화재 및 산불대응 현장훈련은 각 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민간단체 및 기업, 자원 봉사자들의 재난현장 지원활동을 통해 재난상황 대응능력을 민․관이 함께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훈련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5월 9일(수)에는 어린이집 화재대피훈련과 안전점검의 날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캠페인을, 5월 11일(금)에는 태백 이마트에서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훈련을, 5월 16일(수)에는 전 국민 지진대피 민방위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최근 발생한 대형재난을 반면교사 삼아 이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내실있게 준비․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