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동해시, 일자리 창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동해시는 8월 20일(화) 오후 2시, 무릉건강숲에서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상호 소통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한노인회동해시지회,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 동해시니어클럽 및 동해여성새일센터 등 일자리사업 유관기관 담당자 및 담당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동해시 일자리 시책을 설명하고 2019년 취업박람회 등 협업사항 공유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관동대학교 최종관 교수를 초청하여‘일자리 지역과제 발굴’이라는 주제로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 지역 일자리 과제 발굴을 위한 강의를 실시한다.

박인수 경제과장은 “사람이 중심되어 일자리와 소득이 창출되는 행복도시 동해시를 실현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 어르신 및 여성 일자리 확대에 역점을 두고 지역 특성에 맞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는 ‘일자리와 소득이 늘어나는 행복도시 동해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행정조직 체계를 일자리 중심으로 확대 개편하고 일자리 창출에 다각적인 노력과 열정을 기울여 지난 6월‘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9천만원을 지원받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