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력 있는 사이클 선수들 영주로 모인다



영주시는 14일부터 18일까지 경륜훈련원(원장 이진형) 영주벨로드롬에서 ‘제20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전국 사이클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에서 주최하고 (사)대한자전거연맹(회장 구자열)이 주관한다. 남녀중등부, 남녀고등부, 남자대학부, 남녀일반부로 나뉘어 전국에서 71개 팀 360여명이 참가한다.

영주시는 이번 대회에 남자 중등부(영주중학교) 3명, 여자 중등부(영주동산여자중학교) 4명, 남자고등부(영주제일고등학교) 8명, 여자고등부(영주동산고등학교) 1명 등 총 16명이 출전한다.

경기종목은 단체추발, 개인추발, 독주, 플라잉 등 기록경기 10종목과 스프린트, 경륜, 템포레이스, 스크래치로 게임경기 4종목이다. 특히 게임경기는 순위 결정전으로 올해 다시 부활해 관람하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사이클 꿈나무들의 등용문이 될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개최되는 사이클 대회 중에서도 손꼽히는 대회로 사이클 경기력 향상과 우수선수 발굴을 위해 10년간 영주시에서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은 14일 11시 경륜훈련원 벨로드롬에서 개최되며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대훈 대한자전거연맹 수석부회장, 정병찬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김재광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환영사에서 “이번 대회가 영주에서 개최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선수 여러분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고,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