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는 오는 3월 31일(토)부터 2일간 개청 38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의 활기찬 여가활동 지원을 위하여 '2018 동해시민 생활체육 대전'개최한다.

동해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회원종목단체에서 주관하며 동해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14개 종목 3,5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가운데 웰빙레포츠타운 내 경기장을 포함한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그 동안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며 선의의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개회식은 4월 1일(일) 오전 9시 30분 동해체육관에서 진행되며 오전 8시 50분부터 해군 군악대 연주, 태권무, 힙합댄스, 치어리딩, 난타 공연 등 다채로운 식전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육상 연맹에서 주관하는 시민달리기 대회는 참가 자격에 대한 제한이 없어 동해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육상 연맹에 사전 접수 또는 대회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가족, 친구와 함께 참가하여 봄기운을 만끽 할 수 있다. 시민달리기 대회 코스는 초록봉 일원으로 4월 1일(일) 오전 11시경 웰빙레포츠타운 내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한다. 시상은 일반부 남·녀, 학생부 남·녀로 구분되어 이루어지며 각 분야별 3위까지 트로피와 부상을 증정할 계획으로 있다.

김용주 체육교육위생과장은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건강을 증진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동호인 저변 확대와 기반시설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