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가 350여종의 민원사무에 대한 신청서식과 처리절차 등을 일목요연하게 담은 기존 민원사무 편람을 재정비한다.

시는 기존 편람에서 법령 제‧개정 등으로 인한 신규‧누락‧폐지 및 내용변경, 민원의 추가‧삭제 및 수정 등 정비를 거쳐 새로운 편람으로 제작한다.

시는 이번 정비를 위해, 2017 민원사무편람에 등재된 민원사무 332종을 중심으로 부서별 정비자료를 제출받아 검토를 마쳤다.

이번에 발간될 민원사무편람에는 각종 민원사무 신청서식, 구비서류, 주무부서, 경유기관과 협의기관, 처리절차 및 기간, 심사기준, 수수료 등이 체계적으로 담긴다.

시는 최종 정비 자료를 시 홈페이지 민원편람/서식란에 게시하고, 민원실에 편람을 비치해 민원인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하반기에도 11월과 12월 중 부서별 변경서식을 정비해 시 홈페이지에 수정 게시할 예정이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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