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원대병원, 의료인력 대거 채용



7월 1일부터 주 52시간 근로제가 적용되는 가운데 도내 대표적인 공공 의료기관인 강원대병원(병원장 주진형)이 채용 계획을 공고했다. 도내 다수 기업들이 52시간 근로제한에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지 못하거나, 부정적인 시선으로 관망하는 것과 대조적인 행보다.

7일 강원대병원은 “금번 채용 인원은 35명으로 모두 정규직으로 임용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정된 근로기준법을 침해하지 않기 위해 충원되는 인력 29명과 병원 성장에 따른 신규 채용 수요 6명을 더한 것이다.

특히 방사선사(9명)와 임상병리사를(8명) 대표로하는 의료기사의 채용이 눈에 띈다. 의료 인력의 확보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근로자 만족도 향상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사무직렬(4명), 시설기술직(2), 전산직(1명) 등 병원 대부분 직렬에서의 증원이 예정되어 있다.

강원대병원 관계자는 "이번 채용으로 직원들이 일과 삶에 균형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며, "기관의 설립 취지인 공공의료서비스 제공 외에도 지역 내 고용 활성화, 근로문화 개선 등 내·외부 고객 모두 만족하는 강원대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채용 지원서 접수는 강원대병원 채용 사이트에서 6월 13일까지 계속된다.

(http://recruit.knuh.or.kr/)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