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환경오염 취약시기인 하절기를 맞아 장마 및 집중호우를 틈타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 배출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을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 간 실시한다.

특별단속은 주요 하천 및 환경오염 취약지역 주변의 폐수배출업소 15개소와 대형 건설사업장 10개소를 중점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하여 3단계로 추진된다.

1단계는 7월 중순까지 특별단속 계획 사전 홍보를 통해 자체점검을 유도해 환경오염행위 사전예방에 주력한다. 2단계는 중점 대상 사업장을 중심으로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수질오염사고 및 불법배출 행위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수시점검 및 환경순찰을 강화한다.

점검은 점검반의 사업장 현장 방문과 드론 등 과학적 기법을 사용한 주변 하천 감시 등의 방법으로 진행 된다. 점검 내용은 무허가 배출시설 설치 여부, 폐수배출시설 및 수질오염 방지시설의 가동실태 확인 및 불법 배출구 설치 여부 등이다.

특히 전량 위탁사업장에서 폐수를 위탁하지 아니하고 하천으로 방류하는 행위에 대하여 중점 단속을 실시 할 계획이다. 위반사항이 있을 경우 경중에 따라 조업정지 등의 행정처분과 함께 사법기관에 고발조치가 병행된다. 또한 최근 아파트 공사장 등에서 발생되는 흙탕물이 침사지나 침전조 없이 공공수역 무단방류 된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대형 건설공사장에 대한 점검이 함께 진행되며, 적발 시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3단계는 장마 및 집중호우가 끝나는 8월 중 파손된 방지시설 등의 시설복구를 유도하고 전문 인력을 활용해 피해업체에 대한 기술 지원을 통해 깨끗한 수질환경 유지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고의적이거나 중대한 위반행위 발견 시 같은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행정처분 또는 사법조치 등 강력하게 대처할 계획인 만큼 배출사업장 관리자들의 철저한 운영관리를 당부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백시는 오늘(4일) 오전 10시 태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18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공개강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오늘 강좌는 올바른 자녀양육에 대한 준비로 아이의 성장 단계별 수행 과제를 살펴봄으로써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되었다.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안치수 교수가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를 주제로 부모의 자존감과 올바른 자녀 양육법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는 ▴편안한 아이, 스스로 하는 아이로▴도전하는 아이, 행복한 사람으로▴요약과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청소년기 자녀의 정신건강 및 올바른 성장발달에 관심 있는 학부모나 교사,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월군과 영월교육지원청이 후원하고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여 7월 3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주천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께”배우고, “함께”질문하고, “함께”만들어가는 S/W 코딩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영월지역 청소년들에게 코딩교육을 통하여 창의와 융합교육을 접목한 미래 전문직업에 대한 다양한 인식을 갖게 하고 현대직업의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박금성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영월지역 청소년들이 코딩캠프를 통해 4차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소방서는 오는 9일부터 시행되는 국가 화재안전특별조사 운영에 대비해 지난 2일부터 본서 소회의실과 실습대상처(홈플러스, 스카이베이 등)에서 기간제 근로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안전특별조사 보조반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시설 점검장비 조작 및 사용방법 ▲안전사고 예방교육 ▲민원 대응방법 ▲건축물 사전 모의점검 등이다.

이진호 서장은 “실질적인 점검교육으로 화재 예방에 의미있는 화재안전특별조사가 될 수 있도록 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척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5일(목) 삼척문화원 1층 공연장에서 '2018 삼척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교육 콘서트'를 개최한다.

교육 콘서트는 열정과 헌신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화합과 힐링을 위해 1부 여가레크리에이션, 2부 강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삼척시민 누구나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다.

1부 강사로 박경호 교수(한림성심대학교 외래교수)가 출연해 자원봉사자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유쾌한 여가레크리에이션으로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2부 강연에는 김춘애 원장(한국서비스 교육원 원장)이 ‘자원봉사로 홀딱 반하게 하라’ 라는 주제로 다양한 자원봉사 사례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로 풀어내 교육콘서트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릴 것으로 보인다.

강연 후에는 센터장과 강사가 모두 무대에 올라와 강연 내용을 중심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영옥 센터장은 “이번 교육콘서트를 통해 대한민국 여행특별시에 걸맞은 모범적인 자원봉사문화가 정착되어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미시령 힐링가도와 미시령터널 이용객 증대를 위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월 1일부터 한 달 간 속초, 고성, 양양 방문 시 미시령터널을 이용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차와 온라인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시럽 월렛(Syrup Wallet) 애플리케이션에서 미시령 힐링가도’멤버십 카드를 발급 받아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전국 영화관(CGV)에서는 미시령 힐링가도 홍보 영상을 상영 중 이고 서울시내 주요 역사(서울, 수서, 용산), 버스터미널(고속, 동서울)에 힐링가도 홍보 간판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아직 여름 휴가지를 정하지 못한 수도권 및 전국의 피서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박동주 강원도 예산과장은“피서객이 몰리는 고속도로에서 교통체증에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심신의 휴식을 위해 떠나는 휴가의 취지에 맞게 국도여행을 추천한다”며“국도 주변의 풍경을 감상하며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미시령 힐링가도를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도는 홍보사업 외에도 국도변 표지판 정비, 신호체계 개선 등을 통해 힐링가도 이용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전국 단위 사진공모전, 44초 영화제 개최, 블로거 팸투어 등을 통해 힐링가도와 주변 지역에 대한 관심과 방문 욕구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선군에서는 신동읍 운치리 일대에 외래 및 돌발해충인 ‘미국선녀벌레’ 약충이 예찰됨에 따라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7월 6일 긴급방제를 실시한다.

군은 지난해 신동읍 운치리 일원 등 65ha에 대해 3회에 걸쳐 긴급방제를 실시하였으며, 올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정기 예찰을 실시한 결과 “미국선녀벌레” 1~2령 약충이 확인됨에 따라 광역방제기, 다목적방제차량 등을 활용하여 국유림관리소, 환경산림과, 농업기술센터의 협업으로 공동방제를 실시한다.

미국선녀벌레는 식물의 즙액을 빨아먹고 생육을 저해하며, 당분이 많이 함유한 배설물로 인한 그을음병을 일으켜 광합성저해와 상품성을 떨어뜨리는 해충이다.

또한, 약충은 왁스물질을 분비하여 3~5령 약충시기는 약제가 충분히 묻기 어려워 방제효과가 떨어지고, 성충의 경우 약제 살포시 인접지역으로 날아갔다가 다시 돌아와 피해를 일으키는 만큼 농업인과 관련 기관이 적기에 일제히 방제를 해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신주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1~2령 약충시기에 방제효과가 높은 만큼 농업인들께서는 비해방지를 위해 해당 작목에 등록된 약제를 약액이 충분히 묻도록 방제를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시는 교통신호제어 통신시스템을 LTE무선 통신망으로 교체한다. 오는 10월까지 완료를 목표로 기존 저속 유선통신망을 초고속 무선통신망으로 교체하는 사업이다.

노후 장비 교체는 물론 버스정보시스템과 함께 운영 중인 통신장비를 분리해 안정적인 교통신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도 병행할 방침이다.

원주시는 지난 5월 무선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공개경쟁을 통해 KT를 사업자로 선정했다. 시스템 개선과 기존에 지불하던 통신요금의 40%를 절감(연간 4,000만원)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신호등 설치공사 시 통신관로 매설에 따른 도로굴착으로 야기되던 차량 지․정체와 보행 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가공통신선로 미설치로 도심미관 개선에도 효과가 기대된다.



절감된 예산으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288개소의 신호교차로 중 교통관제센터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이 어렵고 고장 시 시민제보에만 의존하던 48개소를 추가로 연계하며, 비정상 가동 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모든 신호교차로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병철 교통행정과장은 “지․정체해소와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과 더불어 안정적인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교통관련 시민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