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매년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성군 토성면 성대리등 5개리 244ha에 안정적 용수공급을 위해 저수지․ 양수장․ 용수로 등의 수리시설을 설치하는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을 착수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전국 19개 사업지 후보중 5개소 만이 선정되는 것으로 치열한 경쟁속에 사업선정 및 국비확보를 위해 정부부처 등과의 부단한 노력,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착수 지구가 선정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신규 착수지구 선정된 고성 토성지구는 도원저수지의 수량이 풍부함에도 지역간 수계연결이 되지 않아 가뭄때마다 용수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으로 강원도는 안정적 용수공급을 위해 양수장을 신설하고 송수관로를 개설하는 계획을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와 함께 수립하여 정부에 건의했으며 올해 6월, 18년 기본계획 수립완료 및 6월말 신규 착수 지구로 선정되었고, 금년에는 우선 5억원을 투자하여 실시설계를 하게 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강원도는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 신규지구 국비확보로 매년 고질적 물 부족사태를 겪는 상습가뭄지역에 안정적 용수공급이 가능하여 지역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앙부처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국비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재해와 가뭄을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척시 근덕중학교(교장 김영진) 카누부가 지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화천군 카누경기장에서 열린「제17회 파로호배 전국카누경기 대회」에서 종합 준우승을 차지했다.

전국소년대회 카누 1인승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던 근덕중학교 박귀석 선수(3학년)는 이번 대회에서 카나디안 1인승 200m, 500m 경기와 정숙혁 선수(2학년)와 한조를 이룬 2인승 200m, 500m 경기에서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로써 박귀석 선수는 상반기에만 카누 부문 금메달 7개를 획득하며 전국 최강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2013년에 창단된 근덕중학교 카누부는 국내 유수의 카누대회에 출전하여 종합 우승도 하고 여러 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며 금빛 질주를 이어나가고 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소년상담사․청소년지도사 보수교육 의무대상자는 청소년상담사는 1년에 1회 8시간이상, 청소년지도사는 2년에 15시간이상을 참여해야 함. 따라서 청소년상담사․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모두 소지한 의무대상자들은 2개의 보수교육과정을 이수해야함. 청소년상담사 보수교육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지도사 보수교육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시행하므로, 복수 자격증을 소지한 의무대상자들은 2회에 걸친 보수교육 참석으로 인하여 업무 공백 등 불편사항을 호소함. <국민공감 생활규제개혁 - 국민제안 사례>

국가자격(여성가족부)인 청소년상담사․청소년지도사 복수 자격 취득자들의 보수교육 참여 편의성을 고려하여 올해 처음으로 보수교육 통합과정을 개설한다.

보수교육 통합과정은 청소년상담사 과정(8시간)과 청소년지도사 과정(15시간)을 결합한 집합교육으로 운영함으로써 의무대상자들은 1회에 2가지 법정 보수교육을 한꺼번에 이수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상담사․청소년지도사 보수교육 통합과정(장소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일자 : 6. 28.)은 청소년 상담 및 활동 관련분야 청소년지도자들의 전문성 제고 및 역량강화 교육을 위해 개설된다.

청소년상담사 보수교육은 ‘드라마 심리상담 기법을 활용한 레질리언스 향상’ 과정으로 또래관계 문제가 지속되어 정신적(불안, 우울증 등)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내담자의 대인관계 개선과 학교적응력 향상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지도사 보수교육은 ‘기관운영 관리자과정’, ‘코칭스킬 향상과정’ 등과 ‘청소년 주도적 프로젝트 기반 활동’의 지도역량 강화를 위해 PBL(Project-Based Learning) 방식의 ‘오픈아카데미’를 신설 운영한다.

청소년상담사․청소년지도사 통합과정은 「국민 공감 생활 밀접형 규제 개선 공모」로 건의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보수교육 운영방식을 개선함으로써 청소년지도자들의 교육 참여 기회 확대와 편의성을 제고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청소년상담사)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청소년지도사)은 여성가족부로부터 법정 의무교육(청소년기본법 제24의2)인 보수교육 운영을 위탁받아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시가 올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기업 대상 마이스 관광상품 개발의 두 번째 프로모션으로 6월 29일(금)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자 100명이 2018 동계올림픽의 신화와 감동이 있는 강릉시를 방문한다. 지난 6월 1일 오픈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 몰의 국내여행 첫 기획상품이다.

이번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강릉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강릉시의 공동 프로모션으로 추진되며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 및 국내여행 활성화’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취지에 가장 잘 부합하는 여행상품이다.

동계올림픽 감동의 주역 컬링경기가 열렸던 강릉컬링센터에서 가족과 함께 컬링경기를 체험하고 주문진 수산시장의 싱싱한 먹거리와 천혜의 자연비경 바다부채길 등 주변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대표 휴양관광지 강릉에서 힐링을 통한 재충전과 올림픽의 문화유산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강릉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로서 올림픽 이후 동계올림픽 유산의 관광자원화 및 포스트올림픽 관광상품화를 통한 관광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일반관광객 대상 관광상품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마이스 관광상품 개발의 시장 다변화를 위해 활발히 마케팅을 전개했다.

그 결과 지난 5월 일반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상품을 출시해 상품화 했으며, 그 두 번째로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 몰에 강릉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통해 근로자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중소기업 근로자 2만명을 대상으로 도입한 사업이다. 정부와 기업, 근로자가 함께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정부에서는 더 많은 기업 및 근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019년도 사업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강릉시 강석호 관광진흥과장은 “올해는 개별관광 및 가족여행이 증가하고 시범사업으로 여행을 다녀온 근로자 중 여행지를 재방문한 비율이 증가하는 등 여행 산업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기관 및 기업, 여행사 등과의 공동프로모션을 통한 다양한 여행 시범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마이스 관광산업의 한축인 기업대상 관광객 유치활동을 더욱 공격적으로 전개하여 시장 다각화 및 지속적인 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차별화된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동부지원)은 동해안 해수욕장의 우수성을 발굴하고,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이용환경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6월 7일부터 12일까지 도내 해수욕장 19개 지점에 대해 수질조사 및 백사장 중금속 오염도조사를 실시했다.

해수 수질조사는 수인성장염 발생과 관련이 높은 대장균과 장구균을 검사하는데, 대장균은 0~26 CFU/100mL(기준 500), 장구균은 0~36 CFU/100mL(기준 100)로 해수욕장 수질기준에 적합했다. 또한 백사장 모래 중금속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비소는 평균 4.62㎎/㎏로 기준(25㎎/㎏)의 18.5%, 납은 7.0㎎/㎏로 기준(200㎎/㎏)의 3.5%, 카드뮴, 6가 크롬 및 수은은 불검출 또는 기준치보다 매우 낮아 도내 해수욕장 모래는 청정했다.

보건환경연구원 동부지원에서는 “도내 해수욕장 19개 지점 검사결과 모두 수질 및 백사장 기준에 적합하여 안심하고 물놀이 및 여가를 즐겨도 되며, 개장 중에도 지속적으로 조사를 실시하여 강원도를 찾은 피서객이 안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백시가 27일(수) 오후 4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성과관리 지표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성격 평가를 위해 부서별 실무자 25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실무자 간담회는 오는 7월 5일(목)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실시하는 2018년 성과관리지표 성격평가 워크숍에 대한 사전회의 성격으로, 평가지침 및 작성 요령 전달과 함께 부서별 실무자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태백시는 실무자 중심의 bottom-up식 회의와 성과관리 지표 성격평가를 위해 실‧과‧소별 실무자 각 1명씩을 성과관리 실무평가단으로 구성, 2018년 성과계획 131개 지표에 대한 성격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각 지표의 과제 기여도‧적합성‧도전성‧실행 난이도 등을 가장 정확하게 알고 있는 부서 실무자들이 성과지표 별 등급을 함께 결정함으로써 성과관리의 객관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고, 상향식 성과 평가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이 공감하는 지표별 등급 배분과 성과 관리 및 평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민선7기 ‘새로운 태백’을 위한 시정 주요업무 추진에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시는 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생활폐기물 무단투기 및 음식물혼합배출 행위에 대한 단속활동을 펼치고 있다.

원주시 폐기물처리종합단지에서 2018년 7월 1일부터 혼합배출 된 종량제 봉투의 반입을 중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원주시에서는 불가피하게 혼합배출 된 종량제 봉투를 수거하지 않을 예정이다. 시는 고형연료제품의 원료로 사용하는 일반생활폐기물에 음식물류폐기물이 혼합 배출됨으로써 고형연료제품의 품질이 저하되는 등 문제가 발생되어 혼합배출이 근절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음식물류폐기물의 배출방법은 단독주택 및 소규모사업장은 음식물 전용용기 및 음식물종량제봉투에 담아 수거일 전날 일몰 후에 집 앞에 배출하면 되고, 공동주택의 경우 아파트 내 비치된 음식물 개별계량용기에 배출하면 된다.

시관계자는 “무단투기 폐기물 및 음식물혼합배출 폐기물의 미수거로 도시미관이 저해되고 악취로 인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게 시민들이 종량제봉투사용 및 배출방법에 맞게 분리 배출하여 줄 것” 을 당부했다.아울러 "생활폐기물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강력한 단속과 홍보를 병행하여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시가 친환경 벼 생산단지에 6월 28일(목) 연곡 송림단지를 시작으로 8월까지 2회에 걸쳐 9개 단지 120ha 면적에 무인 헬기를 이용한 친환경 약제를 살포한다.

이번 무인 헬기를 이용한 항공방제로 강릉시는 도열병을 비롯한 장마철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벼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 하고 고령화된 농촌의 노동력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생산한 쌀은 전량 강릉시 관내 학교급식 쌀로 공급되며, 시는 학생들에게 친환경 안전 먹거리를 생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강릉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와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큰 위안이 된다”며 “금년에도 풍년 농사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