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N㈜ 남호동 대표이사는 올해도 잊지 않고 지난 2일 강릉 로하스작은도서관을 찾아 도서구입기금 2백만원(150권 상당)을 기탁했다. 남호동 대표이사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1백만원에서 2백원만원씩 총 7백만원의 도서구입기금을 강릉시에 기탁했으며, 현재까지 400권의 책이 구입되어 강릉시청 18층 로하스작은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다.

이번 기금으로도 150여 권의 책을 구매 후 기증도서의 신규 등록을 마치는 데로 로하스작은도서관 기증코너에 비치해 시민 누구나 열람 및 대출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강릉고등학교(제1회)를 졸업한 남호동 대표는 그동안 각종 단체와 기업 등을 통해 책 읽는 도시 강릉, 인문도시 강릉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에 강릉시는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과 그간의 공로를 인정하고 이를 감사하는 마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남호동 대표이사는 “책이 너무나도 소중하고 귀한 시절을 보내다 보니 그 만큼 책의 소중함을 알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증을 시작했는데 감사패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동계올림픽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었던 것 또한 책 읽는 문화가 정착된 강릉의 성숙한 시민의식 덕분이라 생각하고, 독서는 국력을 강하게 만드는 지름길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남호동 대표이사의 아름답고 소중한 나눔이 깃든 도서기금으로 구입된 책들이 시민들에게 전해져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60개에 달하는 강릉의 작은도서관이 더욱 활발해져 문향강릉의 옛 명성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시는 제96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세상을 위한 폭력예방 민관합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5일 오전 10시 강릉올림픽파크에서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세상! 우리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강릉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15개 기관·시설·단체 회원 50여명이 참가해 실시된다.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피해자 조기발견을 위한 ‘매월 8일은 보라데이’ 홍보도 함께할 예정이며, ‘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 지키기’ 다짐 서명운동, 홍보물 배포, 피켓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릉시는 어버이날을 맞아 10일 오전 11시 남항진 세인트컨벤션웨딩에서 홀몸어르신 250명, 표창대상자 10여명 등 총 350여명을 모시고 ‘제46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홀몸어르신 초청 孝잔치’를 개최한다.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부 행사에서는 효 실천 및 효 문화 확산에 기여한 효행자, 효행단체, 장한어버이 10명에 대한 포상과 기념식이 진행되며, 2부 행사는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서 어르신들께 다과와 식사를 준비해 대접하고, 초청가수 공연 등 어르신들께 흥겨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행사장 입구에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행사 후에는 작은 기념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마을단위 경로잔치도 풍성하게 열린다. 7일에는 옥천동과 왕산면 도마2리에서 마을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음식을 대접하며, 8일에는 성산면 보광2리 경로잔치와 주문진 한마음 대축제가 펼쳐진다.

주문진 한마음 대축제는 주문진 소재 비영리민간단체인 작은샘터회 주최로 2009년도부터 해마다 작은샘터회 앞 광장에서 4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풍성하게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면서 농악풍물단, 벨리댄스, 민요, 품바, 초청가수 공연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흥겨운 자리를 마련한다. 또 9일에는 성산면 금산2리에서 경로잔치가 열린다.

강릉시 관계자는 “전체 예산 중에서도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예산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시정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복지예산 중에서도 어르신 복지예산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는 고령화 현상을 걱정하는 어르신들께 최대한 건강한 노후 환경을 조성해 드리고, 육아·보육문제를 염려하는 젊은 어버이들께는 안전한 육아·보육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림청 양양국유림관리소는 2018년 참나무시들음병 적기 확산저지를 위해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을 활용하여 피해목 방제 및 예방사업을 직영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7년 참나무시들음병 발생조사결과 및 2018년 참나무시들음병 방제계획에 의거하여 기존 고사목 제거, 끈끈이롤트랩과 유인목 설치 등을 추진하여 피해목 방제를 실시한다.

참나무시들음병: 매개충인 광릉긴나무좀과 병원균 간의 공생작용에 의해 참나무류 수목에서 발병하며 피해목은 7월 하순부터 빨갛게 시들며 말라 죽고 겨울에도 잎이 떨어지지 않고 붙어 있음. 고사목의 줄기와 굵은 가지에서 매개충의 침입공이 다수 발견되며 주변에 목재 배설물이 많이 분비되어 있다.

2017년도에 조사된 양양국유림관리소 관내 참나무시들음병 고사목은 5본, 피해목은 26본으로 파악되었으며 2018년도 참나무시들음병 방제계획은 189본으로 2.6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추진한다. 특히 사전예방 효과가 탁월한 끈끈이롤트랩 설치 방제를 확대하여 6월 중순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참나무시들음병 고사목 5본은 지난 4월 말까지 전량 벌채하여 타포린 밀봉 처리하였으며 5월 중 고사목, 피해목 발견 지역을 대상으로 예방사업 대상목 파악하는데 매개충은 기주나무가 많을 경우 20m 이내 위치한 나무에 주로 침입하므로 고사목 및 피해목 중심 20m 이내 기주나무를 조사하여 대상목으로 설정하고 예방사업 추진한다.

끈끈이롤트랩 방제: 롤트랩을 매개충(광릉긴나무좀)의 침입흔적이 있는 높이(2m이상)까지 하단에서 상단으로 돌려가며 빗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감었다.

양양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참나무시들음병 발생 조사 및 방제를 철저히 실시하여 산림병해충 확산 저지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며 동시에 다른 산림병해충 예찰 및 방제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군 1함대(사령관 소장 천정수)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부대 공개행사를 실시했다.

해군 1함대를 찾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은 신형호위함(FFG, 2,500톤급)과 초계함(PCC, 1,000톤급) 등 해군 함정들을 견학하고 군악대 연주회, 해군 군복착용 체험, 해군 사진 전시회,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해군 1함대를 찾은 장은후 어린이(12세)는 “해군 군함도 타보고 연주회도 관람하니 너무 재밌고 즐거웠습니다. 내년에도 또 놀러오고 싶습니다. 해군 군인 아저씨들 고맙습니다.” 고 말했다.

해군 1함대 인사참모 차재석 중령은 “부대를 찾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해군 1함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해지방해양경찰청 특공대가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오전 11시 목포시내 북항 인근 특공대 훈련장에서 대테러 종합전술 시범을 실시했다.

어린이들에게 테러의 위험성과 해상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헬기에서 밧줄을 타고 내려오는 레펠 시범과 함께 건물에 진입, 테러범을 제압하는 훈련, 그리고 사격술과 위험물 처리 등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공개로 진행돼 초대된 어린이들 외에 관람 희망 어린이와 가족 등 150여명이 참여했으며, 선착순으로 어린이 백명에게 헬륨풍선이 선물됐다.

구자영 서해청장은 “특공대의 경우 대테러 진압을 주 임무로 해 국민과 어린이들에게 쉽게 다가가지 못한 부분이 있어 이번 시범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행복봉사공동체 갑천면분과(분과장:김순예)는 지난 5월 3일 횡성군 갑천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남편이 암으로 요양원에 입원중이고, 본인은 몇 년 전 교통사고로 허리를 다쳐 일을 하지 못하는 저소득 독거노인가구를 위해 갑천면분과 회원 20명이 함께 17년 동안 도배를 하지 못하여 누렇게 된 도배지를 제거하고 새도배지로 교체해 독거어르신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았다.

김순예 분과장은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에 봉사활동을 하지 못할까봐 걱정이 많았는데, 날씨가 도와줘 다행이었다”면서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신구선 갑천면장은 “행복봉사공동체 갑천면분과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도움의 손길을 펼치는 등 이웃간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향후 저소득가구에 더 많은 복지서비스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 고성군은 난방비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목재펠릿(wood pellet) 보일러 10대에 대해 보조금을 지급한다.

목재펠릿은 목재 폐기물을 분쇄해 작은 원기둥 모양으로 압축 가공한 땔감으로, 연소율이 높고 이산화탄소 및 대기오엽물질을 적게 배출한다.

또한, 난방을 위한 연료 소비가 많은 동절기의 경우, 펠릿보일러는 한번 연료통을 채우는데 5포가 소요되며 평균 하루 1포의 펠릿연료가 필요, 경유값에 비해 30%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보일러 설치비 400만원의 70%인 280만원(국비포함)은 군에서 지원하고 30%인 120만원만 본인이 부담하면 되고, 보일러는 산림청 보급대상으로 등록된 제품만 설치가능하며, 5년 의무 사용 기간 동안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지원자격은 고성군민으로서 목재펠릿보일러 신규설치를 희망하는 자이거나, 국고보조를 받아 화목보일러나 펠릿보일러를 설치한 후 5년이 지난 경우 신청이 가능하고, 설치 희망자는 고성군청 산림과 산림경영팀(680-3384)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목재 펠릿보일러는 탄소배출량이 적어 친환경적이고 연료비도 저렴해 경제적이며,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급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