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공=서해해경청(영상캡쳐)

 전남 완도군 청산도 남방 3.3마일(6km) 해상에서 선박이 전복되어 완도해경은 경비함정, 해경구조대, 항공기 및 인근통항 선박을 동원 구조에 나서 실종자 2명을 인양, 수습했다.

 

지난 28일 오후 4시 28분경 전남 완도군 청산도 남방 3.3마일(6km) 해상에서 근룡호(7.93톤, 연안통발)가 원인미상으로 전복돼 7명(내국인6, 인도네시아인1)이 실종됐다. 신고를 접수한 완도해양경찰서는 즉시 지역구조본부를 가동하고 대형함정 6척 등 총 23척의 경비함정과 해경구조대 및 인근통항 선박을 동원, 사고해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수색활동을 벌였다.

 

이날 오후 6시 31분께 사고 해역 인근에서 뒤집힌 상태의 전복된 선박을 발견하여 해경구조대 투입을 시도 했으나, 강풍과 함께 3~4미터 높이의 파도(풍랑주의보 발효 : 28일 12시~3월 1일밤)가 일고 야간 시야 확보가 안돼 수색에 어려움을 겪었다.

 

해경은 1일 새벽 구조대투입 6번째인 3시45분께 전복선박의 선박명(근룡호)을 확인하고 예인색 연결에는 성공했으며 오전 7시 32분과 49분 근룡호 사고 현장에서 실종자 2명을 인양, 수습했다.

 

수습된 실종자 중 한명은 외국인으로 확인됐으며, 나머지 한명에 대한 신원확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이번 사고의 실종자는 5명, 사망자는 2명으로 확인됐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출처=http://www.reporterns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98964

 
 

 

 최명희 강릉시장은 27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2018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에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TV조선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조선일보에서 후원하는 ‘2018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혁신과 창조, 도전과 인내로 대한민국 경제와 문화를 이끌고 있는 리더를 발굴해 리더십경영 등 12개 부문의 경영선진화를 이뤄낸 CEO에게 주는 상이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민선 4기~6기 3선 시장으로 12년간 재임하면서 서울~강릉간 KTX 개통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로 성공적인 개최를 이뤄냈다.

 

강릉은 2007년 로하스도시, 2009년 저탄소 녹색시범도시, 2010년과 2016년 여성친화도시 선정과 2007년 평생학습도시, 2016년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2017년 인문도시 선정 등 인문도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또한 강릉관광개발공사 출범, 생태저류지 조성, 철도 지하화로 철도 지상부 부지에 조성된 강릉월화거리,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조성, 강릉아트센터 준공 등 명품관광도시 기반 마련에 적극 노력해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이 모든 것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노력한 강릉시민의 뜨거운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남은 패럴림픽도 완벽히 치러내 올림픽 개최도시 강릉을 세계 속의 강릉으로 이룩해 나가는데 노력하고 남은 임기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성기자

 

 

 

새벽시간 건물 화장실로 침입, 현금 지급기 내 현금을 훔치려다 도주한 A씨(53세, 남)가 검거됐다.

 

A씨는 지난 2. 14일 새벽 1시 40분경 강원도 춘천시 경춘로에 있는 시외버스터미널 화장실 창문을 통해 내부로 침입하여 그곳에 설치되어 있던 현금지급기를 뜯어 현금을 훔치려다 현금지급기를 완전히 해체하지 못한 상황에서 경비원에 발각될 처지가 되자 그대로 도주했다.

 

이후 서울, 부천 등지에서 도피생활을 하다 추적중인 경찰에 검거됐다.

 

경찰은 사건발생 직후 전담수사팀을 꾸려 현장 및 주변 방범용 카메라 분석 등을 통해 A씨를 특정하여 추적해 오다 지인을 만나 도피자금을 찾으러 가는 현장을 급습하여 A씨를 체포, 보강수사 후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으로 이규문 춘천경찰서장은, 해당업체와 협업을 통해 방범시설을 보완하는 한편, 심야시간 112순찰 등 예방활동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민선기자

 

【 정동진 곤돌라 민자유치 사업】 ▶ 위 치 :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산296-13번지 일원 ▶ 사업규모 : 부지 41,555㎡, 연장 1.4㎞, 캐빈 8인승 36기 ▶ 사 업 비 : 505억원(민간자본) ▶ 사 업 자 : 동원건설산업㈜ 대표이사 김영현 ▶ 사업기간 : 2018. 1. ~ 2020. 12. (3년) ▶ 주변 관광지 연계 관광벨트 ①금진항 ②헌화로 ③심곡항 ④정동심곡 바다부채길 ⑤썬크루즈 ⑥모래시계공원 ⑦시간박물관 ⑧정동진역 ⑨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 곤돌라 하슬라아트월드 등명락가사 강릉통일공원 안인항 안보등산로 출처 :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http://www.reporternside.com)

 

【 정동진 곤돌라 민자유치 사업】 ▶ 위 치 :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산296-13번지 일원 ▶ 사업규모 : 부지 41,555㎡, 연장 1.4㎞, 캐빈 8인승 36기 ▶ 사 업 비 : 505억원(민간자본) ▶ 사 업 자 : 동원건설산업㈜ 대표이사 김영현 ▶ 사업기간 : 2018. 1. ~ 2020. 12. (3년) ▶ 주변 관광지 연계 관광벨트 ①금진항 ②헌화로 ③심곡항 ④정동심곡 바다부채길 ⑤썬크루즈 ⑥모래시계공원 ⑦시간박물관 ⑧정동진역 ⑨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 곤돌라 하슬라아트월드 등명락가사 강릉통일공원 안인항 안보등산로//

 

강릉시는 그동안 관광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정동진 곤돌라 사업의 민자유치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을 완료했다.

시는 지난 1월 8일부터 2월 21일까지 45일간 정동진 곤돌라 사업 민간자본 투자업체를 전국적으로 공개 모집한 결과, 당초 현장설명회에는 4개 업체가 참여했으나 최종적으로 동원그룹 계열의 동원건설산업㈜ 1개 업체가 신청했다.

적격업체 해당 여부를 엄정하고 공정하게 가리기 위해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을 전국에 공개적으로 모집했으며, 27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적격 여부를 심사숙고해 심의한 결과 전체적으로 적정 기준에 적합한 동원건설산업㈜이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동원건설산업㈜과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추진 방식은 사업에 소요되는 모든 자본은 민간자본으로 하며, 법령에 따른 모든 행정절차는 시에서 주도적으로 업체와 협조해 대행하게 된다.

시는 올해부터 인·허가에 따른 제반 행정절차를 거쳐 빠르면 내년 하반기 공사에 착공해 2020년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며, 곤돌라 사업이 완료되면 그동안 관광 기반시설 부족으로 경유형 관광지에 불과했던 관광 형태의 오랜 고민을 덜게 된다.

특히 2018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와 KTX 개통에 따른 교통접근성 개선을 비롯한 대형 숙박시설의 잇따른 준공 등 주변여건 변화를 배가함으로써 올림픽 개최도시로서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하는 시발점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정동진 곤돌라 사업을 시작으로 등명지구에 관광 레저용 ‘루지’ 시설과 경포해변에 ‘대관람차’ 시설도 본격 추진하게 되면 녹색도시 강릉에 사계절 관광객이 머물고 즐기면서 힐링·휴양할 수 있는 고품격 명품 관광도시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지성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공연에 외신들도‘쫑긋’

 

화천군 산골소년 양태환(13)군이 오현(五絃)의 기타 하나로 세계인의 마음을 훔쳤다.

양군은 지난 25일 열렸던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서 ‘더 넥스트 웨이브(미래의 물결··The Next Wave)’라는 주제 속에서 기타 한 대를 맨 채 무대에 올랐다.

양군은 이어 비발디 사계의 '겨울' 변주곡을 나이답지 않게 열정적으로 연주해 관객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국내 언론은 물론 양군에 대한 외신들의 관심도 폭발적이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28일(한국시간) ‘2018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대신 인터넷을 접수한 사람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8명의 인물 중 7번째로 양태환을 조명했다.

이 매체는 "사람들은 K팝을 매우 좋아한다"며 “하지만 (폐회식에 출연한) 씨엘과 엑소도 이 '로큰롤' 기타 소년에게 스포트라이트의 일부를 양보해야 했다”고 적었다.

이어 "이 '스포트라이트 도둑'은 한국의 13세 신동 양태환으로, 비발디 사계 중 겨울을 멋들어지게 연주했다"며 "그는 즉시 인터넷 스타로 등극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13세가 아니어도(어른이어도) 엄청난 실력이다. 정말 놀라웠다"는 등의 트위터 반응도 소개했다.

뉴욕타임스 역시 폐막식과 함께 양군의 연주를 소개했다.

유투브에서도 양군의 동영상은 외국인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양군은 7세 때부터 장난감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계이름을 맞추는 등 재능을 발휘하며 아버지로부터 기타를 배웠다.

특히 악기뿐만 아니라 모든 사물에서 나는 소리를 계이름으로 즉각 표현하곤 해 ‘절대음감’이란 평을 들었다.

양군은 2015년부터 유명 연주자의 곡을 흉내내는 데 그치지 않고 본격적으로 작곡을 시작했다. 그해 6월에는 1살 터울 동생 태희양과 함께 자작곡 ‘동구래’를 발표하기도 했다.

 

김승회기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