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태백시, 스포츠마케팅 홍보효과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위한 설문조사 실시

태백시는 스포츠마케팅 홍보효과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을 위해 스포츠 대회 및 전지훈련 참가 선수단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각종 스포츠대회 개최 시 대회 운영위를 통해 종목, 참가인원, 참가구분(초‧중‧고‧대학‧일반부), 숙박업소 등 선수단 현황과 함께 총 11개 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설문 문항에는 ▴태백시와 관련하여 제일 먼저 떠오르는 단어▴동행하는 가족 수▴대회기간 선수단의 식비‧숙박비‧교통비 등 예산▴대회 전후 체류기간▴경기장 시설, 교통 환경, 먹거리, 숙박업소 평가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전지훈련팀에게는 훈련장 방문을 통해 현장 설문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설문 조사에는 ▴태백이 ‘고지대 스포츠훈련장 특구’로 지정된 것을 아는지 여부▴전지훈련 장소로 태백을 선택한 계기▴전지훈련을 위해 태백을 방문한 횟수▴재방문 시 이유 등이 담겨있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연중 지속 실시해 데이터를 분석, 선수단 방문에 따른 성과분석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