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동해시립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동해시는 발한·북삼도서관, 등대·무릉 작은도서관 등 4개관에서 오는 8월 26(일)까지 선착순으로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북삼 13, 발한 10개, 등대작은도서관 3개, 무릉작은도서관 3개로 도서관별로 각각 진행될 예정이며 미취학 6개, 초등학생 16개 그리고 성인 7개 과정 등 총 29개 과정 556명을 모집하게 된다. 수강생 모집은 도서관홈페이지(http://www.donghaelib.go.kr)를 통해서 1인 1강좌로 8월 14일(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아울러 접수는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도 가능함에 따라 이용자 편의가 제고되어 문화 교실 참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운영은 9월 1일부터 3개월간 매주 1회 1~2시간 이내로, 모든 강좌는 재료비를 제외하고 무료로 운영된다. 또한 취약 계층 아동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일정 인원 드림스타트 아동을 참여시킴으로써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평생교육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색다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방과 후 교육의 보완적·보충적 기능을 수행하고, 시민에게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공간의 기능과 독서인구 저변확대로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는 관내 유동인구와 차량이동이 많은 곳에 현수막을 게첨하고 도서관 게시판 및 휴게실에도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의 활발한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시청·교육청·초등학교 홈페이지 및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홍보를 펼치고 있다. 문화교실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 참여마당」코너를 통해 열람과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세부사항은 발한도서관(530-2480) 북삼도서관(530-2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