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여성악성범죄 반드시 근절돼야





인제경찰서 경무계 순경 정석영



최근 여성에 대한 악성 범죄가 늘어나고 홍대 누드 불법촬영, 여고 기숙사 불법촬영물 유포 사건 등으로 여성 대상 악성범죄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경찰청은 강남역 여성살인사건 2주년(5.17)을 맞아 5월 17일부터 8월 24일까지 ‘對여성악성범죄집중단속 100일 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여성악성범죄는 성폭력,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 불법촬영 등을 말한다. 성폭력에는 성희롱이나 성추행,성폭행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특히 최근 유명인사들부터 많은 사회저명인사들이 문제를 일으키면서 심각하게 인식되고 있다.

무엇보다도 데이트 폭력은 연인 사이에서 발생하는 폭력, 상해, 협박 등으로 성폭행, 성희롱, 언어폭력, 물리적 폭력, 스토킹, 정신적인 압박 등을 가하는 행위로써 이는 질투와 강박, 소유욕에서 시작되며 사랑하는 사람끼리 인지하기 어려운 면이 있어 적극적인 대응이 쉽지 않은데 심각성이 있다. 데이트 폭력은 방치할 경우 결혼 후 가정폭력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심각성은 더 크게 다가온다. 데이트폭력은 더이상 한 번의 실수라 여기고 용서하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강력한 대응과 처벌이 필요하다.

스토킹의 경우도 단순히 고의적으로 쫓아다니며 집요하게 정신적 신체적 괴롭힘을 주는 행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납치・감금・살인 등 강력범죄로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최근 스토킹범죄처벌강화를 위해 특례법을 입법예고중에 있어 관심과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

불법촬영의 경우도 나날이 발전, 피서철을 앞두고 다시한번 불안감이 증대되고 있다.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불법촬영범죄를 모조리 뿌리뽑을 순 없겠지만, 사전점검 및 예방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노후된 사각지대에 놓인 시설물에 대한 시설개선 노력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근절시킬 수 있을 것이다.

위와같은 여성악성범죄들은 내 주변 가까이에있는 아내, 딸과 같은 가족들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피해를 입은 여성들에게는 깊은 상처를 줄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여성악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한 적극적인 신고 등 많은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



엔사이드편집국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