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월군 2018년 폭염대응 종합대책 수립

영월군은 폭염피해 예방과 상황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2018년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9월말까지 폭염대책기간을 운영한다.

군은 종합대책 추진을 위한 관계부서별 합동 TF팀을 구성하여 폭염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재난안전과장을 총괄로 하는 폭염 전담 TF팀은 총괄상황반, 건강관리지원반으로 구성돼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폭염 상황대응을 위한 Hot Line을 유지하게 된다.

특히 건강지원반은 방문건강관리사, 노인돌보미 등 재난도우미와 폭염취약계층 비상연락망을 구축하여 폭염특보 및 무더위 예상 시 관련정보를 신속히 전파하고, 재난도우미를 활용하여 안부전화를 실시하는 등 독거노인과 거동불편자 등 폭염 취약계층에 대해 특별 보호 및 관리에 나선다.

또한 학생, 농민, 군인, 건설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가장 무더운 시간대인 오후 1시부터 5까지 '무더위 휴식 시간제'(Heat Break)를 운영하여 농사와 체육활동 및 각종 행사 등을 자제하고 시원한 곳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노인복지관, 경로당, 관공서 등 45개소의 무더위쉼터를 지정·운영하여 폭염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일반 군민도 이용하도록 하며, 무더위쉼터를 대상으로 냉방기 작동 여부 등을 수시로 점검하고, 건강관리와 행동요령 등 폭염대비 교육·홍보를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폭염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폭염피해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다."라며 “주민들은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