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8 속초민예총 예술축전“속초8경 페스티벌”개최



(사)강원민예총 속초지부(회장 : 박민효)에서 주최·주관하는 예술축전이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엑스포 분수광장과 학무정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예술축전은 속초8경 매력을 예술과 만날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로 <속초8경 페스티벌>을 주제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사전 공모행사로 영화협회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속초8경 풍경 다큐멘터리 UCC공모전’과 미술협회에서 ‘속초 8경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실시하여 개막식에서 수상자 시상을 하며, 문학협회 주관으로 5. 25(금) 오후 6시 30분부터 그리운보리밥 별관에서 속초시민 시낭송회를 개최하여 우리말 아름다움을 감상한다. 5월 26일(토) 오후 2시 엑스포 분수광장에서 개막식이 개최되며, 공예협회와 미술협회가 ‘속초 8경 스케치 머그컵 만들기 및 티셔츠 만들기 체험’을 오후 4시부터 진행하고, 사진협회는 ‘속초8경 외 속초풍경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음악협회는 ‘어필’을 비롯하여 외부 초청공연으로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아름다운 나라의 세미뮤지컬, 남성중창단인 빅토리아, 인디밴드 및 버블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펼쳐진다. 5월 27일(일) 오후3시에는 속초 정신문화의 발원지라고 할 수 있는 상도문 학무정으로 자리를 옮겨 사전공연인 ‘무형문화재 도문농요 공연’을 시작으로 국악협회에서 ‘속초아리랑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서 상도문 마을주민이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마을음식 체험이 어우러지는 행사가 열려 마을과 함께하는 예술축전이 열린다.

박재일 교육문화체육과장은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시민예술가들이 함께 만들어가고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